메뉴 검색
[4월 17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강남차, 강동성심. 분당서울대, 전북대병원 등 소식 2025-04-17
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4월 17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배우 손담비씨, 강남차여성병원에서 건강하고 어여쁜 여아 출산

배우 손담비씨가 지난 11일 강남차여성병원에서 건강한 여아를 출산하고 15일 퇴원했다.

손담비씨는 “많은 축하 감사하다”며, “주치의 김문영 교수님께도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손담비씨 남편 이규혁씨는 “딸이 정말 예쁘다. 저희 가족에 보내주신 많은 응원과 축복 감사하다”고 밝혔다.

출산을 담당한 강남차여성병원 김문영 교수는 “건강하게 출산한 것을 주치의로서 진심으로 축하하고, 행복이 가득한 가족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동성심병원, 지역사회 학생 대상 생명존중 캠페인 시행

강동성심병원(병원장 양대열)이 4월부터 강동∙송파교육지원청과 협력해 지역사회 청소년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생명존중교육 ‘행복한 등굣길’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강동송파 지역 초∙중∙고등학교 학생 약 9,800명을 대상으로 시행하며 각 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청소년 스트레스 관리와 자살 예방 교육을 진행한다. 


양대열 병원장은 “이번 캠페인은 사회적 문제인 청소년 자살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24년부터 꾸준히 시행한 캠페인이다”라며, “강동성심병원이 청소년의 마음을 치유하는 데에 작은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분당서울대병원, E-순환거버넌스, ESG 경영 실천 위한 MOU 체결

분당서울대병원(원장 송정한)이 지난 16일 E-순환거버넌스(이사장 정덕기)와 송정한 분당서울대병원장, 정덕기 E-순환거버넌스 이사장 등 양측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ESG 경영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병원의 ESG 경영 실현 ▲자원 순환 기반의 지속가능한 사회구축 ▲재활용 소재 판매 수익금 기부 등 환경보호와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참여하기로 했다.

송정한 병원장은 “E-순환거버넌스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자원 선순환 활동에 동참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공동체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ESG 경영 강화 및 사회적 가치 실현에 노력할 뿐만 아니라, 지속가능한 환경보호 실천에도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E-순환거버넌스는 정부, 공공기관, 기업에서 배출되는 폐전기·전자제품을 회수하고 재활용해 친환경적으로 처리함으로써 ESG 경영활동을 지원하는 환경부 인가 비영리 공익법인이다.


◆전북대병원, 전남대 의공학부·헬스케어의공학연구소와 업무협약 체결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양종철) 혁신형미래의료연구센터(센터장 고명환)가 전남대학교 여수캠퍼스에서 전남대학교 의공학부 및 헬스케어의공학연구소와 함께 혁신형 바이오·의료기술 분야의 협력 연구를 위한 3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공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업무협약과 워크숍을 통해 난치성 질환인 중추성 통증에 대한 혁신적인 의료기술 개발의 발판이 될 수 있는 긴밀한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은 물론 향후 유의미한 성과를 이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양종철 병원장은 “의료기관이나 연구기관이 함께 연구와 기술을 공유하고 긴밀하게 소통하는 것은 선진 의료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일이다”며, “앞으로도 지역거점의료기관으로서 미래의료를 선도해 나가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