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서울특별시 서남병원(병원장 표창해)이 올해 시설 증축과 공간 개선 리모델링을 추진한다.
표창해 원장은 “우리 모두에게 2024년은 시설 증축과 공간 개선 리모델링 공사가 시작되는 도전의 원년이 되는 역사적 해이다. 또한 입원전담병동 운영으로 병동에 상주한 전문의가 입원환자를 전담 치료하여 의료진과 환자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돕고 이를 통하여 신속하고 정확한 처방이 환자에게 제공되어 입원환자의 진료만족도를 크게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특히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병동 확대를 통하여 질 높은 간호서비스와 감염예방, 간병비 부담을 완화해 시민의 간병 부담을 경감시키는 노력을 한다는 계획이다.
표 원장은 “앞으로도 우리 병원은 서울 서남권 대표 공공종합병원으로서 만족스러운 치료 성과와 편리한 진료 환경을 시민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의료의 질적 수준을 높이고 진료 시스템을 강화해 나갈 것이다.”라며, “서남병원은 어떠한 상황에서도 흔들림 없이 서울 시민의 건강과 환자의 소중한 생명을 지키기 위하여 최선을 다한다는 소명의식으로 다함께 새로운 성장을 이루어 나가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올 해에도 건강백년을 선도하는 서울특별시 서남병원은 ‘치유’와 ‘나눔’을 바탕으로 천만 서울시민의 건강한 삶에 기여하며 새로운 사회적 가치를 만들어 나갈 것이다. 우리 서남인의 역동성과 진정성을 통하여 시민 모두에게 사랑받는 공공병원으로 도약하는데 다함께 전진하자.”라고 덧붙였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 T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