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1월 의료기기 이모저모②]뷰노, 에이티센스, 하이, JVM 등 소식 2023-01-18
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1월 의료기기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뷰노, 만성질환 관리 브랜드 ‘하티브’ 출시

뷰노(대표 이예하)가 심전도 측정 의료기기와 혈압계, 체온계 등 가정용 의료기기 3종과 건강관리 모바일 앱으로 구성된 만성질환 관리 브랜드 ‘하티브(Hativ)’를 출시했다. 

하티브 출시로 뷰노는 사업영역을 B2H(기업-병원)에서 아니라 B2C(기업-소비자)영역까지 확장하게 됐다. 

또 그간 쌓아온 인공지능 기반의 우수한 데이터 분석 기술과 병원 서비스 및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개인이 측정, 기록, 관리하는 생체 데이터를 활용해 개인과 병원을 연결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생태계를 구축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하티브는 만성질환 관리에 필수적인 세 가지 주요 가정용 의료기기 ▲심전도 측정 의료기기 ‘하티브 P30’ ▲자동전자혈압계 ‘하티브 BP30’ ▲귀적외선 2in1 체온계 ‘하티브 TP30’을 포함하고 있다. 

뷰노 이예하 대표는 “새롭게 선보이는 만성질환 관리 브랜드 하티브는 B2C 시장 확장을 통한 뷰노의 신성장 동력 확보뿐 아니라 소비자들이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생체신호를 측정하고 기록하며, 측정된 데이터를 병원과 공유하는 헬스케어 생태계 구축의 기반이 될 것이다”며, “뷰노의 궁극적인 사업 목표인 환자 중심 헬스케어의 실현과 의료인공지능 기술의 실용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에이티센스 ‘에이티패치’ 중소벤처기업부 혁신제품 지정

에이티센스(대표이사 정종욱) 패치형 장기 연속 심전도 검사기 에이티패치(AT-Patch)’가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 ‘2022년도 하반기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으로 지정됐다.

이번에 지정된 에이티패치는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게 개발됐고, 부정맥이나 기타 심장질환의 진단을 목적으로 심장신호(심전도)를 측정, 분석, 모니터링을 위한 검사에 사용되는 국내 첫 장기 연속 심전도 검사기다.


정종욱 대표는 “지난 CES 2021(Consumer Electronics Show 2021)의 Health & Wellness 부문 혁신상 수상에 이어 이번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 지정을 통해 탄탄한 제품력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심장질환 검진 환경 개선에 기여하는 에이티패치의 혁신성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에이티패치의 공공구매 시장 진출을 통한 매출 확대와 더불어 심장질환의 검출율과 진단 편의성을 높이는 에이티패치만의 강점을 활용해 사회적 의료비용을 감소시키고 국민건강을 증진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하이 – 증평군노인복지관, AI 활용 경도인지장애 선별 업무협약 체결

하이(대표 김진우)가 충청북도 증평군노인복지관과 지난 12월 16일 치매의 통합적 서비스 제공 및 보건, 의료, 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고령자 대상 경도인지장애 선별 및 개선을 위한 하이의 인공지능 치매선별도구인 ‘알츠가드(Alzguard)’를 활용하여 치매 선별 업무를 시행하기로 협의했다.

하이 김진우 대표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많은 고령 어르신들이 편하고 재미있게 경도인지장애 선별 검사를 받아 볼 수 있도록 증평군 뿐 아니라 전국 복지관과의 협업으로 확대할 예정이다”며, “현재 요양병원 및 실버타운과의 협업도 추진 중이다”고 밝혔다.


◆JVM의 ‘업그레이드 된 전자동 조제약 검수기’, 美 판매 확대

제이브이엠이 개발한 전자동 의약품 검수기 ‘VIZEN EX’의 미국 판매가 확대된다. 

한미약품은 지난 2일 미국 의약품 조제 자동화 분야 전문기업 유클리드社와 VIZEN EX 현지판매를 위한 업무협약 계약을 체결하고, 유클리드의 세일즈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VIZEN EX 미국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정확한 조제만큼 중요한 약사 본연의 업무는 오투약 방지를 위한 검수이다”며, “제이브이엠의 의약품 자동조제 시스템이 세계로 확산되고 있어 최신 검수 솔루션인 VIZEN EX의 판매량도 함께 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