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9월 의료기기 이모저모⑪]라이프시맨틱스, 레즈메드 헬스케어, 유비케어, EDGC 등 소식 2022-09-30
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의료기기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라이프시맨틱스, ‘레드필 숨튼’ 해외 진출 본격화

라이프시맨틱스(대표 송승재)가 디지털 치료기기 ‘레드필(Redpill) 숨튼’의 해외 진출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레드필 숨튼’은 폐암, 만성폐쇄성폐질환(COPD) 등 호흡기 질환자가 집에서 스스로 재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처방형 디지털치료기기다. 

라이프시맨틱스는 레드필 숨튼의 상용화가 확정되는 시기에 맞춰, 미국 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신속하게 확대할 수 있도록 사전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미국에서는 2017년 세계 최초로 디지털치료기기가 정식 승인됐으며, 현재 약 20종의 제품이 정식 승인을 받아 의료 현장에서 사용되고 있다.

라이프시맨틱스 DH/DTx실 권희 이사는 “레드필 숨튼의 해외 시장 진출 초석을 다질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판단해 이번 해외 로드쇼 참가를 결정했다”며, “미국을 비롯한 유럽에서도 호흡 재활 디지털치료기기의 니즈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활동 무대를 해외로 빠르게 확장해 라이프시맨틱스가 글로벌 디지털헬스케어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레즈메드 헬스케어, 수면무호흡증 환자 위한 커넥티드케어 서비스 제공

레즈메드헬스케어가 수면무호흡증 환자를 위한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커넥티드케어 서비스(Connected Care Service)’를 제공한다. 

환자관리 시스템 ‘에어뷰(AirView)’와 수면관리 어플리케이션 ‘마이에어(myAir)’로 구성된 레즈메드 커넥티드케어 서비스는 의료진과 환자가 수면 기록을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는 차별화된 시스템이다.

레즈메드의 차별화된 커넥티드케어 시스템은 환자의 양압기 치료 순응도와 효과를 높이고 의료진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여 효율적으로 환자를 관리할 수 있다. 

클라우드 기반의 환자 관리 시스템인 ‘에어뷰’를 통해 치료 내역과 순응도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양압 치료 환자의 외래진료 감소로 효율적인 시간 관리가 가능하다. 

레즈메드 관계자는 “레즈메드의 에어뷰로 관리받는 환자의 경우 70%의 치료순응도를 보인 반면에, 에어뷰와 마이에어를 함께 사용하는 환자의 경우 87%의 치료순응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며, “레즈메드 디지털 솔루션인 커넥티드 시스템을 활용한다면 치료 순응도가 높여 치료 효과를 높일 수 있다”고 밝혔다.


◆유비케어, ‘제17회 경기약사학술대회’ 참여

유비케어(대표 이상경)가 지난 18일 수원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제17회 경기약사학술대회에 참여해 약국용 PMS(Pharmacy Management System, 약국관리시스템) '유팜'과 약국 경영에 필요한 ▲바코드 리더기를 통한 처방전 자동 입력 솔루션 '유팜 2D바코드', ▲단말기 조작 없이 바코드 리더로 일반의약품과 조제의약품의 비용을 합산·결제할 수 있는 약국 전용 카드 단말기 'VAN plus', ▲약국 시스템과 연동해 자동으로 약을 조제·포장하는 '오토팩' 등 필수 제품 라인업을 선보였다.

유비케어 이상경 대표이사는 “오랜만에 대면으로 개최되는 행사에서 약사님들과 직접 만나 소통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앞으로도 약사님들이 원하는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새로운 변화에 대한 고민을 꾸준히 할 것이다”고 말했다.


◆EDGC, 유럽종양학회에서 온코캐치-E 대장암 폐암 임상연구 결과 발표

EDGC(이원다이애그노믹스)가 지난 9월 9일부터 13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된 ESMO(유럽종양학회) 2022에서 액체생검 진단 기술 ‘온코캐치-E (OncoCatch-E)’의 대장암 및 폐암관련 임상 실험 결과를 발표했다.

올해로 48번째를 맞는 ESMO는 전 세계 항암관련 제약 및 진단업체들이 참석해 항암 연구 성과와 최신 항암기술을 알리는 학회로 올해 코로나 이후 3년 만에 첫 대면 행사로 진행됐다.

EDGC는 이번 ESMO에서 온코캐치-E가 대장암 예측 모델 정확도(AUC, 곡선하면적)는 0.98, 1기암의 민감도(sensitivity)는 76.5% (특이도(specificity) 99% 기준)로 나타났고, 폐암 예측 모델 정확도는 0.956, 1기암의 민감도는 48.5%라고 발표했다. 

EDGC 권혁중 이사는 “다양한 국가에서 온 임상의들이 온코캐치-E 분석 방법과 결과에 대해 주목했고, 상용화 일정 및 실험 분석 프로토콜 셋업에 대한 문의가 많았다”며, “전 세계적으로 액체생검 조기암 진단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