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제약사이모저모] 동국, 사노피, 한국먼디파마, 머크, 유틸렉스, GC녹십자, 한독테바 등 소식 2022-07-18
조응태 cet008@hanmail.net

동국제약, 사노피, 한국먼디파마, 머크 라이프사이언스, 유틸렉스, GC녹십자웰빙, 한독테바 등 제약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동국제약, ‘2022 세계리틀리그 아시아-태평양&중동지역대회’ 후원

동국제약(회장 권기범)이 세계리틀리그 월드시리즈의 출전권이 걸린 ‘2022 세계리틀리그 아시아-태평양&중동지역대회(Little League Asia-Pacific & Middle East Tournament, 이하 2022 APT 대회)’를 후원했다.

‘2022 APT 대회’는 아시아, 태평양 및 중동지역 국가가 한자리에 모여 야구를 통한 교류와 우정을 나누는 국제대회로 세계리틀리그 월드시리즈에 출전할 대표팀을 결정한다. 


국제약 담당자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꾸준히 훈련해 온 우리 어린 선수들이 국제대회에서, 결과를 떠나서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고 감동했다”며, “앞으로도 야구 꿈나무들이 훌륭한 선수로 성장하는데 일조할 수 있기를 바라면서 한국리틀야구연맹과 후원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사노피-엠디스퀘어,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공동추진 위한 양해각서 체결

사노피의 한국법인(이하 사노피)이 엠디스퀘어와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 체결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엠디스퀘어는 사노피 임직원을 대상으로 프리미엄 건강관리 서비스인 엠디케어를 제공한다. 

엠디케어는 고령의 만성질환자 질환관리를 돕는 비대면 진료서비스로 전문 의료진을 통해 주기적 건강관리 및 건강상담 등을 받을 수 있다. 사노피 임직원들이 엠디케어를 직접 체험한 후 전달하는 의견과 후기들은 서비스 고도화 및 접근성 향상을 위해 반영될 예정이다.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 배경은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디지털 및 데이터를 접목한 과학적 혁신으로 환자들의 건강을 증진하고자 하는 회사의 목표에 가까워질 수 있을 것이다”며, “2022년은 한국에서 다양한 혁신적 협업 기회를 모색하여 한국 디지털 헬스케어 이해관계자들과의 관계를 증진시키는 한 해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국먼디파마, 메디폼 캠핑 이벤트 스노우피크웨이 참가

한국먼디파마(유)(Country Lead 조성운) 메디폼이 7월 1일부터 3일까지 개최된 프리미엄 캠핑용품 브랜드 스노우피크의 캠프 이벤트 스노우피크웨이에 참가하며, 캠핑 및 야외활동에서 생길 수 있는 상처 발생시 유용한 상처케어법을 소개했다.

메디폼은 프리미엄 캠핑 용품 브랜드 스노우피크의 캠프 이벤트 스노우피크웨이 부스 참가를 통해 ‘메디폼 H액티브’, ‘메디폼 듀얼액션’, ‘메디폼 실버’ 등 주요 제품들을 소개하며 방문자들에게 야외 활동서 생긴 상처 치료에 유용한 정보들을 제공했다.


한국먼디파마 정승희 과장은 “3년 만에 스노우피크와의 협업으로 캠핑을 즐기는 분들에게 더 안전하게 자연과 휴식을 즐기실 수 있도록 유익한 정보를 드리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야외활동시에는 더욱 발생하기 쉬운 사고를 조심해야 하지만 예기치 못한 상처와 화상을 입었을 때는 감염과 흉터를 예방할 수 있는 적절한 상비약을 미리 준비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밝혔다.


◆머크 라이프사이언스, 코리아 바이오프로세싱 엑설런스 어워드 2022에서 ‘3관왕’ 달성

머크 라이프사이언스가 코리아 바이오프로세싱 엑설런스 어워드 2022(Korea Bioprocessing Excellence Awards 2022)에서 3관왕을 달성했다. 

머크 라이프사이언스가 수상한 부문은 베스트 바이오프로세싱 서플라이어의 ‘컨티뉴어스 바이오프로세싱’과 ‘다운스트림 프로세싱’, ‘올해의 바이오프로세싱 서플라이어’다.

올해 어워드는 6월 29일부터 30일까지 인천 송도 컨벤션센터에서 ‘제11회 Biologics Manufacturing Korea’와 ‘제6회 Cell & Gene Therapy World East Asia 컨퍼런스’와 연계해 진행됐다.

국내 유수의 제약회사, 백신 제조사, 생물학적 제제 기업 등에서 약 300명 이상이 참여했다.


머크 라이프사이언스 프로세스 솔루션 김용석 북아시아 비즈니스 총괄은 “머크 라이프사이언스가 한국 바이오프로세싱 업계 발전을 위해 다양한 파트너사와 협력한 부분에 대한 인정을 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바이오 경쟁력을 강화하는 국가적인 노력에 발맞춰 라이프사이언스 벨류체인에 최적화된 제품, 서비스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유틸렉스, ‘EU204(EBViNT, 앱비앤티)’ FDA 희귀의약품 지정 신청 완료

(주)유틸렉스가 미국 식품의약품안전처(FDA)에 EU204 희귀의약품 지정(ODD) 신청서를 제출하고, EBV 양성 암 환자 타깃의 킬러T세포치료제 ‘EU204(EBViNT, 앱비앤티)’의 글로벌 임상 진입을 본격화한다.


EU204는 현재 국내에서 EBV 양성 림프종 및 고형암(위암)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 1/2a상을 진행 중이다. 회사는 올해 초 NK/T세포림프종 환자에게 치료제 1회 투약만으로 완전관해(CR)를 확인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유틸렉스 최수영 대표이사는 “미국 FDA 희귀의약품 지정이 승인되면 임상시험 기간 동안 세금 감면 및 연구 보조금 혜택을 받게 되며, 임상 2상 이후 신속한 조건부 상용화가 가능하다”며, “희귀의약품 지정 승인을 통해 임상 진행 및 비용 효율성을 높이고 빠른 상용화를 추진할 것이다”고 말했다.


◆GC녹십자웰빙, 태반주사 ‘라이넥’ 통증 임상 개시

GC녹십자웰빙(대표 김상현)은 인태반가수분해물 ‘라이넥’의 통증 효능을 입증하기 위한 연구자 임상 IND(임상시험계획)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승인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자 임상은 중앙대학교병원 재활의학과 김두환 교수가 주도한다. ‘어깨충돌증후군’ 환자 50명을 대상으로 라이넥 투여 시 유효성과 안전성을 평가하기 위한 학술적 연구 목적이다.


GC녹십자웰빙 관계자는 “최근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며 만성 통증 환자가 급증하고 있다”며 “이번 연구는 라이넥의 통증 완화 효능을 임상적으로 탐색하기 위한 것이다”고 밝혔다.


◆한독테바, 대한두통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프레마네주맙의 한국 환자 대상 연구결과 발표

한독테바(사장 박선동)는 지난 7월 3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대한두통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한국의 만성 편두통(Chronic Migraine, CM) 또는 삽화성 편두통(Episodic Migraine, EM) 환자의 편두통 예방 치료를 위한 프레마네주맙의 효능 및 내약성에 대한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 대회에서 발표된 해당 연구결과, 한국의 만성 편두통(CM) 또는 삽화성 편두통(EM) 환자에서 프레마네주맙 치료는 월별 두통 및 편두통 일수를 감소시키고 반응 환자의 비율을 증가시켰으며, 이는 프레마네주맙의 허가 임상인 HALO CM 및 HALO EM 연구 결과와 비슷한 결과였다. 

한국인에서의 이번 데이터를 통해 한국 환자의 편두통 예방 약물로서 프레마네주맙의 효능을 확인했다.


이번 연구는 치료 12주 동안의 1차 평가변수는 만성 편두통 환자의 월간 중등도 이상의 두통 일수의 변화(monthly headache days of at least moderate severity, MHD)와 삽화성 편두통 환자의 월간 평균 편두통 일수(monthly average migraine days, MMD)의 변화였고, MHD 또는 MMD가 50%이상 감소한 환자의 비율도 평가됐다.

[메디컬월드뉴스 조응태 기자]

관련기사
TAG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