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제이솔루션, 대웅제약 스마트글래스 납품 진행…메디컬 업계 도입 스타트 ‘눈길’ 2022-03-08
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제이솔루션이 지난 2월 대웅제약 오송공장에 스마트글래스 뷰직스 M400 납품 및 도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뷰직스 ‘M400’은 고화질 영상 실시간 통신과 더불어, 녹화 스트리밍, 수정사항 요청 및 확인 등을 원격으로 진행할 수 있는 화상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이다.



뷰직스 스마트글래스는 제약업계뿐만 아니라, 이미 많은 글로벌 의료기관에서는 도입해서 원격 의료 시스템을 적용중이다. 


원격 의료 시스템을 통한 질 좋은 의료 서비스 제공 확대뿐만 아니라, 긴급 환자의 골든타임을 지키기 위한 구급차 원격 진단, 주니어 의사의 복잡한 의료 기술 훈련 등이 가능해 의료·제약 분야의 차세대 모빌리티로 손꼽히고 있다.


Vuzix 스마트글래스 M400은 착용감이 좋고, 인체공학적으로 만들어진 스마트 웨어리블 기기로 알려져 있다.


뿐만 아니라, 장시간 수술 시간에도 배터리를 통한 안정적인 전원 공급이 가능하다. 


다양한 장착 액세서리를 이용해 두 손이 자유로워 의료 행위에 집중할 수 있다.


제이솔루션 관계자는 “대웅제약에 도입 진행한 해당 스마트글래스는 뷰직스스토어를 통해 MS(마이크로소프트) 팀즈, 시스코 웹액스, 줌(ZOOM)등 다양한 협업 프로그램을 연동할 수 있어 기존에 사용하던 프로그램 호환에 매우 자유롭다.”며, “해외지사 실사 및 원격 교육 목적으로 도입된 이번 사례를 시작으로 다수 제약/의료 업계 데모 시연 관련 문의도 쇄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이외에도 실제 대학교 반도체학과 교육 목적의 도입사례도 있다.”며, “제약·의료·교육·제조 등 업종, 분야 관계없이 원격 소통이 필요한 곳은 어디든지 적용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뷰직스 M400 스마트글래스 문의는 제이솔루션 홈페이지 또는 유선을 통해 가능하며, 전국 데모(시연)도 진행하고 있어 구체적인 솔루션과 사용방법에 대한 가이드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