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재관 newsmedical@daum.net
서울특별시(시장 권한대행 서정협),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 경기도(도지사 이재명)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 보고한 코로나19 조치사항은 다음과 같다.
◆서울시…대형 유통매장 방역상황 점검 등
서울특별시는 백화점, 쇼핑몰 등을 통한 코로나19 지역 감염을 방지하기 위해 9월 11일부터 9월 14일까지 대형 유통매장의 방역상황을 점검한다.
이번 점검에서는 문화센터・어린이 놀이시설 등 공용시설 운영을 최소화하도록 지도하고 시식 구역(코너) 운영 여부, 집객 행위 자제 등 방역수칙 이행 여부를 중점 점검한다는 계획이다.
최근 물류센터에서 집단감염이 발생함에 따라 택배 물류센터 등 49개 물류시설에 대해 공용물품 사용 금지 등 방역지침 준수 여부를 9월 27일까지 지속해서 점검한다는 계획이다.
◆인천시…9월 13일까지 190개 직업훈련기관 전면 휴강 조치
인천광역시는 강화된 사회적 거리 두기 2단계 조치에 따라 9월 13일까지 190개 직업훈련기관에 대해 전면 휴강 조치하고, 방역수칙 준수 여부를 점검하고 있다.
추석 명절 연휴 기간 동안 다수의 성묘객이 일시에 모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홈페이지, SNS 게시, 문자 발송 등을 통해 ‘미리 성묘’, ‘온라인 성묘’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경기도…추가 전파 방지 노력 중
경기도는 신규 확진자가 증가함에 따라 확진자 발생 시설 소독, 접촉자 분류 및 검사 실시, 감염 경로 추적 등 추가 전파를 막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메디컬월드뉴스]
- T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