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한국, 국제의료기기규제당국자포럼(IMDRF) 의장국 선임 국제 의료기기 제도 선도 기대 2019-04-19
임재관 newsmedical@daum.net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가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개최된 제15차 국제의료기기규제당국자포럼(IMDRF) 정기총회(3.18.~21.)에서 2021년 의장국으로 선임됐다고 밝혔다.

우리나라는 2017년 IMDRF에 가입했으며 매년 IMDRF 총회에 참석해 우리나라 의료기기 제도를 소개하는 등 적극적으로 의료기기 규제의 국제 조화를 위해 노력했다.

현재 회원국은 한국, 호주, 브라질, 캐나다, 중국, 유럽연합, 일본, 러시아, 싱가포르, 미국 등 10개국이다.  


우리나라는 이번 의장국 선임으로 국제 의료기기 규제 정책 수립 및 IMDRF에서 제‧개정하는 가이드라인 마련에도 주도적 역할을 하게 된다.

또 2021년에는 의장국인 우리나라에서 정기총회가 개최돼 해외 규제당국과 국내 의료기기 업계와의 소통의 장이 마련돼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업체에는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식약처는 “IMDRF의 의장국이 되어 우리나라 의료기기 산업의 국제 신인도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우리나라 의료기기 제도의 국제 조화와 국내 의료기기의 세계 진출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