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3월 제약사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동아제약, 잇몸 케어 가능한 ‘검가드 검프로텍터 칫솔’ 출시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검가드 검프로텍터 칫솔을 출시했다.
이 칫솔은 잇몸 부담이 적은 0.01mm의 부드러운 초극세모를 사용해 치아의 좁은 틈새에 자리한 이물질까지 세밀하게 제거할 수 있다.
칫솔 헤드는 깊숙히 자리한 어금니와 잇몸선 근처까지 닿기 용이한 콤팩트한 사이즈로 제작되었으며, 북유럽 NO.1 오럴 케어 브랜드 조르단의 클릭백 시스템 기술을 적용해 양치 시 과도한 압력으로부터 잇몸을 보호한다.
◆메디톡스, 2년 연속 사상 최대 매출 경신
메디톡스(대표 정현호)는 2024년 매출(연결기준) 2,286억원, 영업이익 200억원, 순이익 158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매출과 영업이익, 순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3.4%, 15.6%, 63.5% 증가했다.
주요 사업 부문인 히알루론산 필러의 실적 호조세와 뉴로더마 코스메틱 뉴라덤의 성장으로 메디톡스는 2년 연속 사상 최대 매출을 경신했다.
◆사노피 듀피젠트, 국내 생물의약품 최초 만성폐쇄성폐질환(COPD) 적응증 확대 승인
사노피의 듀피젠트(Dupixent, 성분명: 두필루맙, 유전자재조합)가 지난 13일부터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표준 흡입 요법으로 적절히 조절되지 않는 혈중 호산구 수가 증가된 성인 COPD의 추가 유지 치료 요법으로 적응증 확대 승인을 받았다.
듀피젠트는 COPD에서 최초이자 유일하게 승인된 표적 생물의약품으로, 두 건의 3상 임상연구를 통해 COPD 연간 악화율을 감소시키고 폐기능 및 환자 삶의 질을 유의하게 개선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통해 기존 치료로 조절되지 않는 COPD 환자들에 새로운 임상적 혜택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아스트라제네카, ‘세계 여성의 날, 난소암 바로 알기’ 캠페인 진행
한국아스트라제네카(대표이사 전세환)가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부인암 사망률 1위 난소암의 질환 인식을 제고하고 환자의 건강한 미래를 응원하는 ‘세계 여성의 날, 난소암 바로 알기’ 사내 캠페인을 진행했다.
한국아스트라제네카 린파자 팀은 난소암 발생 위험을 높이는 요인 중 하나인 ‘BRCA 변이’'에 초점을 맞춰 캠페인을 기획하고, 난소암 환자를 응원하는 린파자 삼행시 이벤트를 통해 약 100개의 응원 메시지를 공유했다.
또한 지난 13일에는 삼성서울병원 산부인과 이유영 교수를 초청해 난소암 치료 최신 지견을 나누는 강의도 진행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조응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