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2월 28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고려대의대 정년퇴임식 진행
고려대학교 의과대학(학장 편성범)이 지난 27일 의과대학 본관 유광사홀에서 내과학교실(감염내과) 김우주, 이비인후과학교실 정광윤, 소아청소년과학교실 은백린, 이비인후과학교실 이흥만, 내과학교실(혈액종양내과) 신상원, 소아청소년과학교실 이기형, 내과학교실(소화기내과) 전훈재, 피부과학교실 김일환, 융합의학교실 유영도 교수 등 교원 9명의 정년퇴임식을 진행했다.
가족 및 교직원 등 약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윤을식 의무부총장은 “모교와 의료원의 발전에 커다란 공적을 남기시고 오늘 명예로운 정년을 맞으신 교수님들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며, “학교와 의료원의 위상을 드높일 수 있도록 교수님들께서 보여주신 뜻과 가르침을 마음 깊이 간직하겠다.”라고 말했다.
편성범 의과대학장은 “지난 30여 년간 진료와 교육, 연구에 헌신하신 교수님들은 고려대학교 의과대학의 역사와 동료, 후학들의 기억 속에 길이 남을 것이다.”라며, “퇴임 후에도 변함없는 애정과 관심으로 의과대학의 발전을 위한 든든한 후원자가 되어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삼육대 교수 정년퇴임식 개최
삼육대 오복자(간호학과), 강진양(약학과) 교수 등이 2월 28일자로 정년 퇴임했다.
오복자 교수는 국민교육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정부로부터 황조근정훈장을 수훈한다.
강진양 교수는 약학대학장 재임 동안에는 약학교육평가 완전인증을 성공적으로 이끌며 대학 발전을 견인했다.
◆을지대학교, 2025학년도 상반기 교원 임용장 수여식 진행
을지대학교(총장 홍성희)가 28일 대전을지대학교병원 2층 세미나실에서 의학과 이수주 교수 등 재임용 15명을 비롯, 신규임용 3명, 승진임용 3명 등 총 21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도 상반기 교원 임용장 수여식을 진행했다.
▲신규임용
△신경외과학교실 유현동 조교수 △정형외과학교실 박재영 조교수 △재활의학교실 황상원 조교수
▲재임용
△신경과학교실 이수주 교수 △응급의학교실 이장영 교수 △내과학교실(소화기) 유교상 교수 △비뇨의학교실 박창면 교수 △이비인후과학교실 장동식 부교수 △내과학교실(심장) 이규선 조교수 △내과학교실(신장) 이소영 조교수 △산부인과학교실 임철권 조교수 △신경외과학교실 유승준 조교수 △정신건강의학교실 윤지애 조교수 △영상의학교실 오성훈 조교수 △영상의학교실 김혜진 조교수 △해부학교실 송대용 교수 △인문사회과학교실 주형직 교수 △의학교육학교실 박혜진 조교수
▲승진임용
△내과학교실(심장) 박상현 교수 △내과학교실(심장) 안지훈 교수 △소아청소년과학교실 김주영 부교수
을지재단 박준영 회장은 치사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대학과 의료원의 혁신에 힘을 보태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서울부민병원, 뉴스위크 선정 ‘대한민국 최고병원 2025’ 선정
서울부민병원(하용찬 병원장)이 미국 뉴스위크가 실시한 2025년 세계 최고 병원 평가에서 대한민국 비대학 종합병원 중 국내 1위에 선정됐다.
하용찬 병원장은 “3년 연속 국내 비대학 종합병원 중 1위를 차지한 것은 모든 임직원이 함께 노력해 얻은 결과이다.”라며, “서울부민병원은 환자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전 세계 환자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관절 · 척추 전문 종합병원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