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1월 9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강동성심, 순천향대천안병원 등 소식 2025-01-09
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1월 9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에스씨엘 이상춘 회장, 국립암센터에 기부금 쾌척

㈜에스씨엘 이상춘 회장이 지난 7일 국립암센터(원장 양한광)에 기부금 5,000만원을 전달했다. 


이상춘 회장은 2012년부터 꾸준히 국립암센터에 기부를 이어오며 현재까지 총 3억 5,0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금을 포함하면 국립암센터에 기부한 금액은 총 4억원이다.

이번 전달식에는 이상춘 회장을 비롯해 이창섭 에스씨엘 사장과 양한광 국립암센터 원장, 곽호신 국립암센터국제암대학원대학교 대학원장이 함께 참석했다.


이상춘 회장은 2025년을 맞아 후원의 규모를 확대하며 암 극복을 위한 연구와 치료 지원에 이바지하고자 이번 기부를 결정했다.


양한광 원장은 “어려운 경제 상황속에서도 기부를 결정해 주신 이상춘 회장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소중한 후원금이 헛되이 쓰이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하고, 국립암센터가 공공기관으로서 후원금이 투명하게 잘 사용되는 모범을 보이겠다.”라고 밝혔다.


이상춘 회장은 기부금 전달식에서 “적절한 기업 이윤의 사회 환원을 줄곧 고민해 왔다.”라며, “이번 기부는 국립암센터 대학원대학의 학생장학금으로 지원되겠지만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부를 통해 암 극복과 국립암센터가 세계적인 기관으로 거듭나는데 일조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강동성심병원, 로봇 복막 질형성술 심포지엄 개최

강동성심병원(병원장 양대열)이 로봇수술 1,000례 달성을 기념해 오는 1월 18일(토) 오후 2시부터 본관 6층 일송홀에서 ‘로봇 복막 질형성술’ 심포지엄과 KITE(Korean Initiative for Transgender hEalth, 한국 트랜스젠더 건강 코호트 연구)연구 발표회를 함께 진행한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로봇수술센터장 대장항문외과 박준호 교수, LGBTQ+센터장 성형외과 김결희 교수, 비뇨의학과 채한규 교수가 강연자로 나서며 로봇 복막 질형성술의 전 과정을 다학제적 관점에서 심도있게 다룰 예정이다. 


이와 함께 열리는 KITE연구발표회에서는 한국 트랜스젠더의 건강 상태와 성별확정치료에 따른 건강 변화 양상을 밝히는 연구 결과도 공개한다. 


LGBTQ+센터장 성형외과 김결희 교수는 “이번 심포지엄은 의료 혁신과 성별다양성에 관한 의학계의 깊은 이해를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이다.”라며, “의료진과 연구자 등 관심 있는 많은분들의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순천향대천안병원, 5월 7일 새 병원 개원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병원장 이문수) 새 병원이 오는 5월 7일 본격 개원한다.

2021년 5월 기공식 갖고 건축을 시작했던 새 병원은 현 병원 북측 인접부지 45,300.10㎡(13,700평)에 지하 5층, 지상 15층, 1천병상 규모로 지어졌다.


건축면적은 136,192㎡(41,200평)이며, 주차용적은 1,039대, 옥상에는 응급환자를 이송하는 헬리콥터가 이착륙할 수 있는 헬리패드도 갖췄다.


이문수 병원장은 “지난 2024년 12월 천안시로부터 임시사용 승인을 받아 개원 준비에 더 박차를 가하게 됐다.”라며, “환자 친화적인 진료시스템, 안전하고 효율적인 진료환경을 갖춘 새 병원의 성공적인 개원으로 지역주민들의 믿음에 보답하겠다.”라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