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12월 제약사 이모저모]경보제약, 메타비아, 셀트리온, 한국산텐제약 등 소식 2025-01-01
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12월 제약사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경보제약, 세이브더칠드런 중부지역본부에 500만원 기부

경보제약 아산사업장(대표 김태영)이 세이브더칠드런 중부지역본부(본부장 심혜설)에 충남도 지역 내 위기임산부 및 학교밖청소년 여성용품 지원을 위한 500만원의 후원금을 기부했다.


이번 기부금은 충청남도의 위기 임산부 및 학교밖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여성용품 키트 50개를 개별 지급해 사용될 예정이다. 


◆메타비아, MASH 치료제 ‘DA-1241’ 글로벌 임상 2상 유효성과 안전성 확인

동아에스티(대표이사 사장 정재훈) 자회사 ‘메타비아(MetaVia, 구 뉴로보 파마슈티컬스)’가 MASH(Metabolic dysfunction-associated steatohepatitis, 대사이상 관련 지방간염) 치료제로 개발 중인 ‘DA-1241’의 글로벌 임상 2상 탑라인 데이터(Topline data)에서 유효성과 안전성이 확인됐다.


메타비아 김형헌 대표는 “1차 평가변수와 2차 평가변수를 달성한 DA-1241 글로벌 임상 2상 탑라인 데이터 결과는 DA-1241이 MASH 치료제로서의 잠재력을 입증한 성과다.”라며, “DA-1241 글로벌 임상 2상 최종 결과 및 다양한 지표들에 대한 결과 발표는 2025년 상반기 주요 학회에서 발표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셀트리온, ‘웹어워드 코리아 2024’ 제약 분야 최우수상 수상

셀트리온이 ‘웹어워드 코리아 2024(WebAward Korea 2024)’의 공공·의료부문 제약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올해 21회를 맞이한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관하는 웹 평가 어워드로, 인터넷 전문가 약 4,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해 시상한다. 


비주얼 디자인, 기술, 콘텐츠 등 6개 부문에서 총 18개 평가지표에 대한 결과를 기반으로 각 분야별 수상작을 매년 발표하고 있다.


셀트리온은 리뉴얼 프로젝트를 통해 사용자 접근성을 강화한 홈페이지 구성과 독창적인 디자인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이번 웹어워드 코리아 2024 제약 분야 최우수상 수상은 셀트리온의 브랜드 가치가 담긴 공식 홈페이지의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결과이다.”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소통을 기반으로 다양한 이해관계자에게 셀트리온의 글로벌 경쟁력을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국산텐제약, 녹내장 신제품 론칭 RAISE 심포지엄 개최 

한국산텐제약이 지난 12월 21일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에서 녹내장 신제품 런칭을 위한 ‘RAISE 심포지암’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혁신적인 녹내장 치료제 로프레사점안액 0.02%와 에이베리스점안액 0.002%를 소개하고, 국내 의료진들과 함께 효과적인 녹내장 치료와 치료 표준 향상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를 위해 마련됐다.

한국산텐제약 이한웅 대표는 “이번 심포지엄 현장의 열기를 통해 녹내장 치료 표준 개선에 대한 국내 의료진들의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한국산텐제약은 녹내장 환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혁신적인 치료제 개발에 주력할 것이며, 이를 바탕으로 국민의 눈건강 증진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조응태 기자] 


관련기사
TAG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