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식약처 ‘2024년 임상시험용의약품 치료목적사용 제도 상담 및 안내 설명회’ 개최 의사 및 제약업계 종사자 대상 제도 절차 및 적용 사례 등 안내 2024-10-16
임재관 newsmedical@daum.net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가 오는 10월 29일 프레지던트호텔에서 의사 및 제약업계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2024년 임상시험용의약품 치료목적사용 제도 상담 및 안내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의 주요 내용은 ▲치료목적사용 제도 절차 설명 및 실제 적용 사례 소개 ▲국내 미허가 의약품에 대한 치료 접근성 ▲치료목적사용 관련 글로벌 규제 동향 등이다.

식약처 의약품안전국은 “이번 설명회가 임상시험용의약품 치료목적사용 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환자 치료기회 확대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현장에서 소통하며 국민 안전과 건강을 확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에서 임상시험용의약품 치료목적사용 관련 상담 및 안내를 진행하고 있으므로, 치료목적사용과 관련해서 궁금한 점이 있는 경우 상담처(02-714-5522), 홈페이지에서 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경우 누구나 포스터 정보무늬(큐알코드)를 이용하여 사전등록할 수 있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TAG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