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2월 27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건양대, 삼육서울, 을지대, 인천참사랑병원 등 소식 2024-02-27
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2월 27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건양대병원, 3월 27일 위암 건강강좌 개최

건양대병원(의료원장 배장호)이 오는 3월 27일(수) 오후 2시 암센터 5층 대강당에서 위암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건양대병원 이상억 암센터 원장은 “위암의 최신 치료법과 예방법, 수술 후 관리 등 모든 궁금증을 모두 풀어드릴 예정이다.”라며, “위암을 전문으로 하는 내과 및 외과 교수가 성심껏 강의를 준비한 만큼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삼육서울병원, (구)휘경2치안센터 토지 기부채납 협약 체결

삼육서울병원(병원장 양거승)은 지난 15일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한국연합회 유지재단과 한국연합회 유지재단 강순기 이사장, 동대문구 이필형 구청장, 삼육서울병원 양거승 병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동대문구청의 토지 기부채납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토지 기부채납을 통해 지역 개발로 혼잡이 가중된 병원 입구 진ㆍ출입 문제가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삼육서울병원은 1979년 8월 (구)휘경2치안센터 부지(99m²)를 기부채납(증여)해 치안센터로 사용했다.


하지만 업무 종료로 인해 증여계약을 해제하고 토지 소유권을 반환받은 후 재기부채납을 위한 목적으로 협약을 진행했다.


한국연합회 유지재단 강순기 이사장은 “도로를 내기 위해 수고해주신 관계자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동대문구의 발전을 응원한다.”라고 말했다.


이필형 구청장은 “토지 기부에 감사하다.”라며, “삼육재단의 나눔 정신을 이어 받아 동대문구의 발전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삼육서울병원 양거승 병원장은 “모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어 감사하며, 도로 개발을 통해 지역 사회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을지대학교, 2024년도 상반기 교원 임용장 수여식 개최 

을지대학교(총장 홍성희)가 27일 대전을지대병원 2층 세미나실에서 2024년도 상반기 교원 임용장 수여식을 개최해 의학과 김갑중 교수를 비롯한 신규임용 3명, 재임용 14명, 승진임용 1명 등 총 18명에게 임용장이 전달됐다.

을지재단 박준영 회장은 “실력과 친절을 겸비하며 신뢰받는 의료기관으로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자.”라고 당부했다.


◆인천참사랑병원-㈜뉴라이브, MOU체결

인천참사랑병원(병원장 천영훈)이 고려대학교 의료기술지주 자회사 ㈜뉴라이브(대표 송재준, 고려대 구로병원 이비인후과 교수)가 최근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중독 관련 사업 분야의 육성을 위한 교육지원과 더불아 중독환자의 재활을 위한 모니터링 및 치료, 중독 관련 학술 연구 및 과제 공동 참여 등과 관련하여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