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2월 28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해운대백, 충북대병원 등 소식 2024-02-28
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2월 28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주택관리공단 서울지사 동북지역단-국립암센터 경기북부금연지원센터, MOU 체결

국립암센터(원장 서홍관) 금연지원센터가 지난 26일 주택관리공단 서울지사 동북지역단(장암1,금오9,송산3,송우4,가운1,가운2,호평,마석,가평,전곡1)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 네트워크 구축과 정보공유 및 상호 간 공동발전을 위하고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이 밀집된 공공임대아파트 주민들의 금연환경문화조성 및 건강증진복지지서비스를 제공해 흡연율을 낮추고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주요 협약내용으로는 ▲금연 사업 추진에 필요한 인프라 공유 및 인적교류, ▲지역사회 흡연 대상자의 금연환경문화조성을 위한 교육 및 상담 프로그램 제공. ▲생활터금연환경조성 금연홍보 및 캠페인 등이다. 


김병구 주택관리공단 서울지사 동북지역단장은“흡연율이 높은 공공임대주택 거주자들에게 이번 협약을 통하여 금연을 지원하고, 건강증진을 위한 사업을 도모하여 지역사회 내 삶의 질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함께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김열 국립암센터 경기북부금연지원센터장은“지역사회 내 유관기관들과 협력하여 통합지원체계를 구축함으로써 흡연자 금연지원과 지역사회 금연문화조성에 더욱 노력하고, 주민들의 건강증진 사업에 최선을 다해 협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국립암센터 금연지원센터는 지난 2015년부터 경기북부금연지원센터로 지정받아 전문치료형 금연캠프를 운영하고, 생활터 금연환경조성 사업을 제공하며 지역사회 금연사업에 앞장서고 있다.


◆해운대백병원,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 감사패 수여

해운대백병원(원장 김성수)이 28일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 공식 지정병원으로 성공적 대회 개최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수상했다.

김성수 원장은 “지역을 대표하는 병원으로서 부산에서 열린 국제대회 행사의 성공적 개최에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에서 개최되는 다양한 국내외 행사에 의료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충북대병원 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충북대 산림치유학협동과정, MOU 체결

충북대학교병원(병원장 최영석) 충북권역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센터장 김예슬, 이하 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가 지난 26일 충북대병원에서 충북대학교대학원 산림치유학협동과정(주임교수 김동준, 이하 산림치유학협동과정)과 ‘충북권역 암생존자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예슬 센터장은 “이번 협약으로 ‘암생존자의 경직된 몸과 마음의 이완으로 건강증진 및 사회적 기능복귀 도모’라는 센터의 목적을 실천할 수 있게 됐다.”라며, “산림치유학협동과정과 상호 협력하여 충북지역 암생존자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