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8월 의료기기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모니터코퍼레이션 ‘CT 폐암 조기 진단 LuCAS, 우수 연구 개발 혁신 제품’ 선정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모니터코퍼레이션(대표 이경준) LuCAS Plus가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의 ‘2023년 상반기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으로 신규 지정됐다.
LuCAS Plus는 식약처 3등급 의료기기 허가를 최초로 획득했을 뿐 아니라 건강·의료분야의 폐암 조기진단 분야에서 업계 최초로 혁신제품으로 지정되어 그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이경준 대표는 “기술력을 인정받아 중기부 혁신제품으로 선정되어 자부심을 느끼며, 그동안 국내 주요 대학병원들을 중심으로 공급되어 인정받고 있었던 LuCAS Plus가 앞으로 좀 더 넓은 공급망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아이윈 그룹 프로닉스-아모레퍼시픽, 업무협약 체결
아이윈(090150), 아이윈플러스(123010) 계열사 프로닉스가 플랙서블 마이크로 LED 양산화 기술개발 성공 이후 아모레퍼시픽(090430)과 상업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프로닉스와 아모레퍼시픽은 세계 최초로 얼굴 밀착형 면발광 마이크로 LED 마스크 출시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마이크로 LED 마스크 제조는 프로닉스가, 브랜드 마케팅, 유통 및 판매는 아모레퍼시픽이 진행하게 된다.
프로닉스 김기수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은 양사의 강점과 전문성을 기반으로 LED 마스크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데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글로벌 뷰티 고객들의 니즈에 부합할 수 있도록 아모레퍼시픽과 더욱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클래시스, 슈링크 유니버스 아시아 앰배서더로 배우 고민시 선정
클래시스(214150, 대표이사 백승한)가 하이푸(HIFU) 의료기기 슈링크 유니버스(해외명: 울트라포머 MPT) 새로운 아시아 앰배서더로 배우 고민시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고민시는 지난 3월 넷플릭스 주연 작품과 다양한 영화를 통해 차세대 뷰티 패션 아이콘으로 떠오르면서 슈링크 유니버스 광고모델로 발탁됐다.
이에 클래시스는 고민시와 TVC로 ‘원하는대로 리프팅, 슈링크 유니버스’라는 브랜드 메시지를 소비자들에게 전달한 바 있다.
클래시스 관계자는 “고민시가 본인만의 세련된 모습을 다양한 작품 속에서 보여온 만큼 슈링크 유니버스의 앰버서더로써 브랜드가 가진 세련되고 자신감 넘치는 이미지를 잘 표현해줄 수 있는 배우라고 생각한다.”라며, “클래시스는 글로벌 에스테틱 의료기기 브랜드로서 새로운 앰버서더와 함께 아시아 주요 지역인 태국, 대만, 일본, 홍콩, 인도네시아 등의 국가들에게 K-뷰티를 선도하는 마케팅을 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태성에스엔이 & 앤시스코리아, 전남대 생체재료개발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태성에스엔이( 대표 심진욱, 박인규)와 앤시스코리아(대표 문석환)가 전남대 생체재료개발센터(센터장 강성수 교수)와 의료기기 연구개발 및 기술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태성에스엔이와 앤시스코리아가 전남대 생체재료개발센터 간 긴밀한 협력을 통해 의료기기 개발의 시뮬레이션 연계 및 비임상시험을 효율적으로 추진하여 각 기업 및 센터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나아가 의료분야 기술력 및 혁신역량의 증진을 통해 의료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의료기기 연구개발과 기술교류 강화 △장비 및 시설의 사용과 연구개발 인력의 교류 강화 △연구개발 진흥을 위한 공동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연구개발 결과물의 사업화 지원을 위한 공동협력 △의료기기 산업의 진흥발전을 위한 경영, 기술개발, 품질 향상, 비임상시험 등을 위해 필요한 사업 등을 진행한다.
한편 태성에스엔이는 ▲전기·전자 ▲반도체 ▲항공·방산 ▲자동차 ▲일반기계 ▲화공·플랜트 ▲에너지 등의 주요 산업 분야에서 매년 230여건 이상의 CAE 컨설팅 프로젝트와 국책 연구과제를 수행하고 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 T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