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6월 9일 병원계 이모저모②]고려대의료원, 동산, 양산부산대, 일산, 한양대구리병원 등 소식 2023-06-09
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6월 9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고려대의료원, ‘ESG 및 사회공헌 홈페이지’ 오픈

고려대학교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윤을식)이 사회공헌사업본부 출범 2주년을 기념해 최근 의료원 ESG 및 사회공헌 전담 홈페이지를 전격 오픈했다. 


이 홈페이지는 PC, 모바일, 태블릿 등 어떤 디바이스에서도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하며, 복잡한 가입절차는 최대한 간소화 하여 접근성을 높였다.


특히 고려대의료원의 ▲ESG사업 ▲국가위기대응사업 ▲사회공헌교육사업 등 주요 사회공헌사업에 대한 소개와 함께 ▲국제보건사업(ODA) 참여포털과 ▲온꿈플래이어(일반시민이 참여 가능한 사회공헌사업 안내) 등 사용자 참여 중심 시스템을 구축해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켰다는 설명이다.

윤을식 의무부총장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인류가 힘을 모아야 하는 공감대가 확산됨에 따라 ESG경영을 실천하는 기관으로 역할을 다하기 위해 오랫동안 고민하고 준비하여 홈페이지를 오픈했다”며, “생명존중의 가치와 인류의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안효현 사회공헌본부장은 “사회공헌사업본부 출범 2주년을 맞이하여 ESG 페스티발을 준비하고 있다”며, “고대의료원의 의료기관 ESG지표(KH-ESG) 공개 및 의료폐기물 분기배출 시범사업, 농아인을 위한 수어 예약/동반 시스템 등 다채로운 ESG 사업을 추진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키르기스스탄 고려인협회장 가족, 동산병원서 건강검진

키르기스스탄 고려인협회 한 베체슬라브 협회장 가족이 6월 8일~9일 계명대 동산병원을 방문, 종합건강검진을 받았다.


고려인협회장 가족은 부부검진과 자녀들 안과 진료를 받으며 동산병원의 의료 서비스에 큰 만족감을 보였다는 설명이다. 


이어 헬리패드, 의과대학 도서관 등 여러시설들을 둘러 봤으며,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에서 신일희 총장 접견과 캠퍼스 투어 시간도 가졌다.

동산의료원에 따르면 지난 2021년 주한 키르기스스탄 대사가 양국 간의 활발한 의료분야 교류와 우호 증진을 위해 동산의료원을 방문했으며, 2022년 7월에는 키르기스스탄에서 동산의료원과 키르기스스탄 고려인협회가 우호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도 체결했다. 


지난 2022년 9월과 10월에는 계명대학교 창립 125주년을 기념한 ‘나눔의료사업’으로 키르기스스탄 환자 9명을 초청해 동산병원에서 무료로 치료도 했다.


◆양산부산대병원‘정신건강 입원영역 적정성평가 1등급’

양산부산대병원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지난 2021년 10월부터 2022년 3월까지 430개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정신건강 입원영역 적정성 평가’에서 1등급을 받았다. 


이상돈 병원장은 “이번 평가를 통해 양산부산대병원은 정신건강 입원 진료 서비스의 우수함을 인정받은 것이다”며, “정신건강 입원 영역의 지속적인 의료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일산병원, 만성폐쇄성폐질환 적정성평가 8년 연속 1등급 획득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병원장 김성우)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발표한 8차 만성폐쇄성폐질환(COPD) 적정성 평가에서 8년 연속 1등급을 획득했다.


김성우 병원장은 “일산병원은 2014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만성폐쇄성폐질환 적정성 평가에서 매년 1등급을 획득하며 폐질환에 대한 진료 우수성을 입증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의료 질 관리를 통해 최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며 폐질환 환자들의 질병 악화방지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양대구리병원, 2022년 제11회 안전의 날 진행 

한양대학교구리병원(병원장 이승환)이 지난 2일 ‘제11회 안전의 날’을 개최했다.


‘제11회 안전의 날’에는 ▲SPEAK UP 캠페인, ▲환자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심폐소생술 모의훈련, ▲부서환자안전리더 워크숍, ▲원장단 안전라운딩과 개인정보보호 홍보 캠페인 등의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이승환 병원장은 “병원은 환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고, 모든 환자가 안전하고 고품질의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한양대구리병원은 환자의 안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