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2월 의료기기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메드트로닉코리아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4년 연속 선정
메드트로닉코리아(대표 유승록)는 Great Place to Work Institute Korea(이하 GPTW)가 주관한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에 4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개인 부문에서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CEO’에 펭 동(Feng Dong) 아시아 총괄 대표가 이름을 올렸으며, ‘대한민국 GPTW 혁신리더’에는 메드트로닉코리아 마케팅 총괄 김혜라 전무가, ‘대한민국 자랑스런 워킹맘 100인’에는 메드트로닉코리아 마케팅 팀에서 대동맥, 말초혈관 및 심장수술(APV&CS) 포트폴리오를 이끌고 있는 강현정 부장이 선정됐다.
이에 따라 메드트로닉코리아는 올해 총 6개 부문에서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조사에서 메드트로닉코리아 직원들은 ‘우리 회사 사람들은 인종에 관계없이 공정하게 대우받는다(87%)’, ‘이곳 사람들은 성적 취향에 관계없이 공정하게 대우받는다(87%)’, ‘우리 회사는 물리적으로 안전한 업무 환경을 갖추고 있다(86%)’, ‘나는 우리들이 함께 성취한 것에 대해 자부심을 느낀다(85%)’, ‘나는 우리 회사의 사회 공헌에 대해서 자부심을 느낀다(84%)’ 등의 항목에 높은 점수를 줬다.
메드트로닉코리아 유승록 대표이사는 “우리 임직원의 참여를 기반으로 선정하는 공정한 조사에서 4년 연속 ‘일하기 좋은 직장’으로 인정받았다는 것에 큰 자부심과 함께 책임감 또한 느낀다”며, “직원 개개인의 가치를 인정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의무를 다한다는 메드트로닉의 신조를 새기며 앞으로도 직원과 회사, 지역 사회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박스터코리아, 임직원과 당뇨병 환자 안저 검사 중요성 강조
박스터코리아(대표 임광혁)가 지난 14일 임직원들과 당뇨병의 주요 합병증인 당뇨망막병증의 위험성과 함께, 당뇨망막병증 안저 검사에서 디지털진단 및 AI분석의 효용성을 알아보는 사내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박스터코리아 임직원들은 지난 2022년 7월 출시된 레티나뷰 100 이미저 프로(RetinaVue 100 Imager Pro, 이하 레티나뷰) 안저카메라를 통해 당뇨망막병증을 검사하고 분석, 결과를 확인하는 과정을 체험해 봄으로써 디지털진단과 AI분석으로 효율적으로 당뇨망막병증을 모니터링 하는 방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박스터코리아 임광혁 대표는 “박스터는 2021년 디지털 의료기기 전문회사인 힐롬(Hillrom)을 인수하면서 커넥티드 헬스케어 및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분야의 포트폴리오를 강화했다. 인수한 제품 포트폴리오 중 처음으로 작년 7월 출시한 레티나뷰는 아시아 최초로 안저 검사에 AI분석이 결합되어 개선된 안저 검사의 트렌드를 보여주어, 임직원들과 이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며, “앞으로도 박스터코리아는 1차 진료 현장에서, 커넥티드 케어(connected care)를 통한 당뇨 환자의 안저 검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스트라우만 ‘TLX 임플란트’ 출시
스트라우만이 새로운 임플란트 솔루션인 ‘TLX 임플란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트라우만 코리아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TLX임플란트는 오랜 기간 동안 안정성이 입증된 디자인과 재질, 표면 기술로 환자분들에게 빠른 치료와 우수한 장기안정성을 고루 갖춘 치료 옵션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한국알콘, 2023년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
한국알콘은 올해 ‘대한민국 여성 워킹맘이 일하기 좋은 기업’과 ‘대한민국 밀레니얼이 일하기 좋은 기업’까지 총 3개 부문에서 동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개인 수상자로는 최준호 대표이사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CEO’로 선정됐으며, APAC 트레이닝팀의 홍수경 매니저는 ‘대한민국 자랑스런 워킹맘’에 선정됐다.
한국알콘 최준호 대표이사는 “한국알콘은 조직과 구성원이 서로를 존경함과 동시에 존중할 수 있는 근무 환경을 만들기 위해 실질적인 방법을 도모하고 실천하고 있다”며, “더욱이 기업 문화의 가치를 중요하게 여기는 워킹맘, 밀레니얼 세대가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도 인정받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혁신을 이끄는 세계적인 안과 전문 기업으로서 그에 걸맞은 근무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클래시스 RF장비 ‘볼뉴머’ 대세 배우 임지연, 차주영 더블 광고모델 선정
㈜클래시스(대표: 백승한)가 모노폴라 RF(Monopolar Radio Freqency) 장비 ‘볼뉴머(해외 모델명: Volnewmer)’의 광고모델로 배우 임지연과 차주영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임지연과 차주영은 넷플릭스 시리즈 ‘더 글로리’를 통해 국내외 시청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으며 대세 배우로 주목받고 있다.
오는 3월 10일 ‘더 글로리’ 파트2 공개가 예정되어 있어, 최근에도 높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클래시스 관계자는 모델 선정 이유로 “임지연, 차주영 두 배우 모두 자신만의 우아하고 스타일리쉬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어 전 세계에 아름다움을 선도하고 있는 글로벌 뷰티 에스테틱 기업 클래시스의 볼뉴머 브랜드 이미지와 부합해 브랜드 모델로 발탁하게 됐다”고 밝혔다.
클래시스 관계자는 “임지연과 차주영 두 모델과 함께 TV CF, SNS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소비자와의 소통을 확대해 나갈 뿐만 아니라 볼뉴머의 브랜드 위상을 한층 강화해 기업 경쟁력을 제고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 T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