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의료원 제14대 김승미 의료원장 취임
2020-11-11
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대구의료원 제14대 김승미 의료원장 취임식이 지난 9일 이 의료원 라파엘웰빙센터 대강당에서 진행됐다.
이번에 취임한 김승미 신임 의료원장은 앞으로 3년 동안 대구의료원과 대구서부노인전문병원 경영을 맡는다.
1992년 소아과 전문의 자격을 취득하고 같은 해 대구의료원에 입사한 김승미 의료원장은 28여 년간 소아청소년과 과장으로 근무했으며 진료처장을 거쳐 내부승진을 통해 취임한 최초의 의료원장이다.
신임 김승미 의료원장은 경북대학교를 졸업한 뒤 경북대학교병원 소아과 레지던트 수료, 경북대학교병원 임상 외래교수, 대구의료원 제2소아청소년과장, 대구의료원 진료처장 등을 역임했다.
또 경북대학교병원 임상 외래교수, 대구광역시 청소년통합지원체계 운영위원, 대구광역시의회 의정자문위원, 대구가정법원 소년보호협의회 위촉위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질병분류 자문위원, 대구광역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 운영위원 등으로도 활동했다.
김승미 의료원장은 “의료 위기나 평시에도 공공의료의 중심이 되는 병원, 환자가 믿고 찾을 수 있는 환자 중심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병원으로 우뚝 서고 대구의료원이 제2도약을 맞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13대 유완식 의료원장은 지난 2017년 11월 10일부터 재임하면서 대구의료원이 지역사회의 공공의료 발전을 선도할 수 있도록 열과 성으로 헌신을 다해왔다는 평가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