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식약처, 베타카로틴, 칼륨 등 비타민·무기질 9종 대상 재평가 실시 홍삼, 알로에겔,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예비 조사 예정 2019-03-01
이다금 newsmedical@daum.net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가 올해 건강기능식품 원료 중 비타민·무기질 9종(베타카로틴, 비타민 K, 비타민 B1, 비타민 B2, 판토텐산, 비타민 B12, 비오틴, 칼륨, 크롬)을 대상으로 재평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 재평가 대상인 비타민·무기질 9종은 상시적 재평가 대상이며,  오는 12월 평가 결과를 발표한다는 계획이다.

또 2020년 주기적 재평가 대상 원료 중 홍삼, 알로에겔,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3종에 대한 예비 조사도 한다는 방침이다.

건강기능식품 재평가는 기능성 원료 인정 후 10년이 경과한 원료를 대상으로 하는 주기적 재평가와 새로운 정보사항 등이 확인되어 실시하는 상시적 재평가로 나누어 실시하고 있다.  

안전성과 기능성에 대한 재평가 결과를 토대로 건강기능식품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친 후, 인정 사항의 유지·변경 또는 취소 등의 후속조치가 이루어진다.


식약처 식품기준기획관 식품기준과는 “건강기능식품 재평가를 통해 국민들이 안심하고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건강기능식품의 안전성 및 기능성 확보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9년 건강기능식품 재평가 계획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식약처홈페이지) → 알림 → 공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TAG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