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서울아산병원 박성호 교수 ‘Radiology’ 부편집장 임명 인공지능 및 라디오믹스 분야 공로 인정받아 2019-01-10
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울산의대 서울아산병원 영상의학과 박성호 교수가 영상의학분야 최고 권위 학술지인 ‘Radiology’의 인공지능 및 라디오믹스(Radiomics) 분야를 담당하는 부편집장에 임명됐다. 

박성호 교수가 임명된 인공지능 및 라디오믹스 분야는 CT, MRI 등 의료영상을 비롯한 각종 의료 데이터에서 다량의 정보를 추출하고 알고리즘화 시켜, 육안으로는 감지하기 어려운 질환의 진단 및 치료반응 평가의 도구로 사용하는 최신 연구기법이다. 


박성호 교수는 의료 인공지능 시스템 임상검증 가이드라인을 세계 최초로 발표하는 등 의료 인공지능의 임상검증에 관한 경험과 공로를 인정받아 부편집장에 임명됐다. 임기는 2019년 1월부터 5년이다. 박 교수는 2012년부터 2018년까지 Radiology 소화기영상분야 부편집장을 한차례 역임한 바 있다.


한편 북미영상의학회가 1923년 첫 발간한 Radiology는 영상의학분과에서 임상 및 학술적으로 의미 있는 논문을 선별해 수록하고 있으며, 2017년 한 해에만 5만 4,000회 이상 인용되는 등 권위 있는 학술지로 인정받고 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