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5월 26일 병원계 이모저모④]강원대, 서울성모, 전북대, 자생한방병원 등 소식 2025-05-27
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5월 26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강원대병원, 신규 의료진 연이어 영입

강원대학교병원(병원장 남우동)이 신규 의료진 4명을 영입했다.


우선 예방의학과에는 최근까지 국립중앙의료원장을 역임하며 국내 공공의료에 이바지해온 주영수 교수가 임용됐다.

주 교수는 강원대병원에서 위탁 운영중인 춘천시 노인전문병원 원장으로 6월에 부임하여 공공의료 일선에서 근무를 이어갈 예정이다. 


오는 6월 신설되는 심장외과에는 신윤철 교수가 임용된다. 

신 교수는 강원 지역주민들이 수도권으로 갈 필요 없이 도내에서 심장수술을 받을 수 있도록 강원대병원 내 의료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목표이다. 


소화기내과에는 강중희 교수가 임용되어 지난 4월부터 진료 중이다. 

응급의학과에는 박은석 교수가 임용되어 지난 4월부터 진료 중이다. 


남우동 병원장은“이번에도 훌륭한 의료진 분들이 강원도 환자분들을 위해 귀한 발걸음을 결정해 주셨다”며, “훌륭한 의료진 분들을 지속적으로 영입할 수 있도록 병원장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진 : 예방의학과 주영수 교수, 심장외과 신윤철 교수, 소화기내과 강중희 교수, 응급의학과 박은석 교수)


◆서울성모병원 ‘글로벌 연구중심병원’ 도약 선포

서울성모병원이 지난 5월 26일 이 병원 대강당에서 ‘글로벌 연구중심병원 도약 선포식’을 열고, 보건복지부 제1기 인증 연구중심병원으로서의 새로운 시작을 공식화했다. 

이번 행사는 학교법인 가톨릭학원 상임이사 이경상 바오로 주교의 영상 격려사를 시작으로, 가톨릭대학교 가톨릭중앙의료원 이화성 의료원장, 서울성모병원 윤승규 원장, 영성부원장 원영훈 신부, 의생명산업연구원 조석구 원장 등 주요 내외빈이 함께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화성 가톨릭중앙의료원장은 “의료원 차원의 연구 연계를 강화하여, 연구중심병원이 국내 보건의료 혁신의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윤승규 병원장은 개회사에서 “오랜 시간 축적해 온 연구 인프라와 융합 역량이 연구중심병원 인증을 통해 한 단계 도약하게 됐다”며 “창의적인 융합기술의학 연구를 통해 국민 건강 증진은 물론, 보건의료 혁신의 새로운 길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연구중심병원 추진 전략 발표를 맡은 김완욱 연구부원장(연구중심병원 인증평가사업 추진단장)은 “병원의 연구중심병원 추진 전략과 향후 계획을 발표하며, 서울성모병원이 단순한 인증 병원을 넘어 세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연구중심병원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전북대병원, 골절치료 최신 기술 임상 적용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양종철)이 골절치료의 최신 기술 노보시스 트라우마(NOVOSIS TRAUMA)를 임상에 적용, 혁신의료기술과 임상현장을 연결하는 기반을 마련했다. 


정형외과 윤선중 교수(전북대병원 글로벌혁신의료기술실증지원센터사업 연구책임자)가 골이식이 필요한 환자를 대상으로 노보시스 트라우마를 활용한 정형외과 수술을 시행했다. 


노보시스 트라우마는 재조합형 인간 골형성단백질과 하이드록시아파타이트 기반의 세라믹 캐리어로 구성된 골이식재로, 골유도능력과 생체적합성이 우수해 급성 골절치료와 골결손 부위의 재생과 회복을 지원한다. 


윤선중 교수는 “골이식재의 안정성과 효율성은 임상 현장에서의 지속적인 경험과 평가를 통해 축적되는 것이다”며 “향후 실증사업과 연계할 수 있는 가능성을 검토하는 좋은 기회였고, 다양한 의료기술이 현장에 보다 빠르고 안전하게 도입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생한방병원, 무료 이모티콘 24종 네이버 OGQ 마켓에 출시

자생한방병원이 공식 캐릭터 ‘보니’와 신규 서브캐릭터 ‘하니’를 활용한 이모티콘 24종을 무료 출시했다.

‘보니’는 자생한방병원을 대표하는 캐릭터로, 보건복지부 지정 한방척추전문병원 성격을 고려해 뼈를 뜻하는 영어 ‘Bone(본)’을 착안, 이름이 지어졌다. 


최근에는 MZ세대의 취향을 반영해 새로운 디자인으로 리뉴얼 된 바 있다. 아울러 새롭게 공개된 ‘하니’는 한약 봉지에서 태어난 한약 방울이라는 설정을 지닌 캐릭터로 '한의'에서 이름이 착안됐다.


이번에 출시된 이모티콘은 네이버 OGQ(Open, Global and Question) 마켓에서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네이버 블로그, 라인(LINE) 메신저에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이모티콘은 병원 로고나 상호가 없이 디자인돼 일상 대화에 자연스럽게 활용 가능하다.

이모티콘은 출시일로부터 1년간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다운로드 후에는 별도의 사용 기한 없이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자생한방병원은 이모티콘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보니-하니’ 이모티콘을 자생한방병원 공식 블로그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BBQ 황금올리브+콜라 세트(10명)’를 증정할 예정이다. 


이벤트는 오는 6월 8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자생한방병원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자생한방병원 관계자는 “일상 속 대화에서 자연스럽게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획된 만큼, 많은 분들이 즐겁게 사용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