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3월 24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고려대구로, 대전을지대, 분당차, 일산병원 등 소식 2025-03-24
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3월 24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대한심혈관중재학회 경인지회 제3회 Live Case Demonstration 개최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병원장 한창훈)이 지난 21일 대한심혈관 중재학회 경인지회와 함께 일산병원 심장혈관촬영실에서 ’2025년 제3회 대한심혈관 중재학회 경인지회 Live Case Demonstration’을 개최했다.

이번 시연회는 ‘복합 관상동맥, 말초혈관 및 대동맥 중재시술(Complex PCI, PTA, EVAR Live)’을 주제로 진행했으며, 심혈관 중재시술 분야에서 풍부한 임상 경험을 보유한 종합병원 및 대학병원의 전문의들이 대거 참여했다.


이날 시연회에서는 환자 설명과 시술 방법 소개를 비롯해, 총 5건의 사례를 중심으로 시술자가 교체되며 실시간으로 효과적인 심혈관 치료 방법에 대한 활발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장지용 교수는 “이번 시연회는 심혈관중재학회 경인지회 소속 전문 의료진들과 함께 복잡하고 어려운 관상동맥, 말초혈관 및 대동맥질환 케이스들을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들을 공유하는 뜻깊은 행사였으며, 앞으로도 심혈관에 대한 최신 지견 및 학술정보 교류를 통해 경기서북부 지역주민의 건강을 책임질 것”이라고 밝혔다.


◆고려대 구로병원, 2025 심부전 바로알기 시민강좌 개최

고려대학교 구로병원(병원장 정희진)이 오는 25일(화) 이 병원 새롬교육관 대강당에서 2025 심부전 바로알기 시민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시민강좌는 ▲심부전 바로알기(구로병원 순환기내과 이선기 교수) ▲심부전에 좋은 운동은(재활의학과 김강호 물리치료사 ▲심부전에 좋은 음식은(영양팀 정수민 영양사) 순으로 진행된다.


이번 시민강좌에서는 심부전의 원인과 증상, 치료법, 생활 속 관리 방법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할 예정이다.

이번 강좌는 심부전에 관심 있는 누구나 별도 신청없이 참석 가능하다.


◆대전을지대병원, 다빈치 로봇수술 300례 달성

대전을지대학교병원 외과 김창남 교수(로봇수술센터장)가 다빈치 로봇수술 300례를 달성했다.

분야별로는 ▲직장암 263례 ▲결장암 10례 ▲항문암 6례 ▲직장탈 6례 ▲직장신경내분비종양 4례 ▲골반종양 3례 ▲직장양성종양 2례 ▲가족성 용종증, 대장무력증, 방광-결장루, 장루주위탈출, 직장질루, 직장협착 각 1례 등의 로봇수술을 시행했다. 

이 중 암 수술 비율은 93%이다.


◆분당차병원, 2025 의료기기 임상시험센터 심포지엄 개최

분당차병원(원장 윤상욱)이 오는 4월 11일(금) 오후 1시 30분부터 6시까지 이 병원 지하2층 대강당에서 ‘2025 분당차병원 의료기기 임상시험센터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국내외 의료기기 연구 전문가들이 참여해 의료기기 임상시험에 접근법부터 산학협력에 대한 방안까지 논의할 예정이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