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식약처-한국과학기술연구원 업무협약 체결 2024-08-08
임재관 newsmedical@daum.net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가 8일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원장 오상록)과 연구‧협력사업을 강화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양해각서 주요 내용은 ▲식품, 의약품, 의료기기, 마약류, 화장품 등 연구 분야 협력사업 발굴·기획 및 기술 자문 ▲국가연구개발사업 상호 협력 및 공동연구 추진 ▲WHO, OECD, UNODC 등 해외 기구와 글로벌 협력을 통한 국제 기준 마련 ▲국내외 최신 연구 정보 및 동향 공유 ▲연구시설·장비 공동 활용 등이다.


특히 양측은 식약처가 마련(2023년)한 ‘마약류 의존성 시험 안내서’를 UN 가이드라인으로 만들 수 있도록 8월부터 유엔마약범죄사무소(UNODC)와 함께 공동연구를 추진하고 있다. 


이번 공동연구는 마약류 의존성 평가 기술과 결과 지표에 대한 국제표준을 최초로 확립한다는 데 의미가 있다.


오유경 처장은 “이번 협약이 식약처와 KIST의 유기적인 협력관계 구축으로 이어져 양 기관이 상호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식약처는 앞으로도 과학적 근거에 기반하여 식품, 의약품 등의 정책을 수립하고 더욱 안전하게 관리하겠다.”라고 말했다.


오상록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한 양 기관의 협력이 성공적인 연구 성과로 이어지길 바란다.”라며, “앞으로 KIST의 첨단과학 연구 역량을 바탕으로 식약처와 함께 국민께 도움이 되는 연구를 수행하겠다.”라고 밝혔다.


식약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앞으로도 다양한 국내외 전문 연구기관과 적극 협력하여 규제 역량과 과학적 전문성을 더욱 높여가겠다.”라고 설명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TAG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