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제1차 전문가 간담회 ‘의료 수가 무엇이 문제인가’ 개최 2024-08-02
임재관 newsmedical@daum.net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한지아(국민의힘) 의원이 8월 2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3간담회의실에서 의료계 전문가 연속 간담회 ‘의료계의 목소리를 듣는다’ 제1차 ‘의료 수가 무엇이 문제인가’를 개최한다.


이번 연속 간담회는 의정갈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의료계와의 소통 창구를 재건하고 활발한 정책 교류를 통해 산적한 보건의료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획됐다. 


한지아 의원은 “의정갈등 장기화로 인해 정부와 의료계의 관계가 그 어느 때 보다 안 좋은 상황이지만, 이럴 때일수록 소통과 교류를 멈춰서는 안 된다.”라며, “의사 출신 국회의원으로서 의료계와 대화의 창을 열고, 의료현장의 애로 및 난제 해결을 위한 요구사항 등 의료계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문제 해결에 힘을 보태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 제1차 주제는 ‘의료 수가 무엇이 문제인가’로 1세션에서 병원급별 의료 수가 문제, 2세션에서 전공과목별 의료 수가 문제를 다뤘다.


발표자로는 1세션 상급종합병원에 임재준(서울대학교병원 공공부원장), 중소병원에 서인석(중소병원협회 보험위원장, 로체스터병원 원장), 의원에 김현지(대한내과의사회 학술이사, 김현지내과 원장)가 참석했다.


2세션 전공과별 발표자는 호흡기내과 허진원(서울아산병원 호흡기내과 교수), 일반외과 김성근(여의도성모병원 외과 교수), 신경외과 박석규(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신경외과 교수), 응급의학과 민진홍(세종충남대병원 응급의학과 교수), 흉부외과 정재승(고려대안암병원 심장혈관흉부외과 교수), 산부인과 김상운(연세대학교의료원 세브란스병원 산부인과 교수), 소아청소년과 은병욱(노원을지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이 참석한다. 


종합토론에는 정성훈(보건복지부 보험급여과 과장)이 참석한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TAG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