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6월 제약사 이모저모]노벨티노빌리티, 동화약품, 서울제약, 셀트리온 등 소식 2024-06-20
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6월 제약사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노벨티노빌리티, ADC 항암제 후보물질 ‘NN3201’ FDA 1상 승인

노벨티노빌리티(Novelty Nobility Inc., 대표이사 박상규)가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항체약물접합체(ADC) 항암제 후보물질 ‘NN3201’의 임상 1상 시험계획(IND)을 지난 5월 29일(현지시각) 승인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임상 1상은 소세포폐암(SCLC)과 위장관종양(GIST)을 포함해 신경내분비종양(NET),샘낭암종(ACC) 등 c-Kit 과발현 고형암 환자를 포괄하는 바스켓(basket) 형태로 디자인됐으며, NN3201의 안전성과 내약성을 확인하기 위해 올해 하반기부터 미국에서 진행된다.


박상규 대표는 “NN3201는 회사에서 개발한 첫 ADC 항암제 후보물질로 노벨티노벨리티의 25년 이상 항체 연구 경험과 노하우가 담겨있다.”라며, “기존 저분자화합물의 물질적인 한계로 인해 c-Kit에 아직 많은 미충족 의료 수요가 있는 가운데 향후 NN3201가 ADC항암제로써 다양한 질환 영역에서 치료 잠재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신약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동화약품, 피로회복제 ‘퀵앤써’ 출시

동화약품(대표이사 유준하)이 벤포티아민을 함유한 액상형 피로회복제 ‘퀵앤써’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퀵앤써는 에너지 대사의 필수 성분인 벤포티아민을 일일 섭취 권장량 대비 약 6배 이상 함유한 의약외품이다.

동화약품 퀵앤써 관계자는 “동화약품만의 독자적인 '포접 화합물' 기술을 활용해 자체 개발한 국내 최초의 의약외품 액상형 벤포티아민인 ‘퀵앤써’는 까스활명수, 판콜 등 동화약품 대표 제품과 동일한 GMP 시설에서 생산되어 믿을 수 있는 품질을 자랑한다.”라며, “피로회복제 선택 시, 벤포티아민이 함유되어 있는지, 의약외품인지, 액상형인지를 꼼꼼하게 확인해 소비자들이 피로에 빠른 답을 찾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주)서울제약, 구강붕해필름 건기식 ODF 제조사업 확대

(주)서울제약(대표 윤동현·신봉환)이 구강붕해필름(ODF) 형태의 건강기능식품 ‘면역건강앤 프리미엄 홍삼 필름’을 최근 출시했다. (주)서울제약은 구강붕해필름(ODF) 건강기능식품 금번 출시를 필두로 제조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

(주)서울제약 관계자는 “현재까지 프로폴리스, 락티움, 글루타치온 필름의 OEM 사업을 주력으로 전개해 온 가운데 홍삼 필름 출시로 사업을 더욱 확장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셀트리온 ‘옴리클로’ 3상 후속 결과 EAACI서 발표

셀트리온이 지난 5월 31일부터 6월 3일까지 스페인 발렌시아에서 개최된 ‘2024 유럽 알레르기 임상 면역학회(European Academy of Allergy and Clinical Immunology, 이하 EAACI)’에서 알러지성 천식 및 만성 두드러기 치료제 ‘옴리클로(OMLYCLO, 프로젝트명 CT-P39)’의 글로벌 임상 3상 후속 데이터를 공개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이번 EAACI에서 옴리클로의 유효성과 안전성을 다시 조명하고 전 세계 의료진으로부터 주목을 받았다.”라며, “유럽에서 첫 번째로 허가 받은 퍼스트 무버로 출시 후 빠른 선점 효과를 바탕으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조응태 기자] 



관련기사
TAG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