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6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한국노바티스, 한국다케다제약, 한미약품 등 소식 2024-06-21
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6월 제약사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셀트리온 퀸즈 마스터즈 개최

2024 시즌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12번째 대회인 ‘셀트리온 퀸즈 마스터즈’가 6월 7일부터 9일까지 강원도 양양 설해원 더 레전드 코스(파 72)에서 진행됐다. 

총상금은 12억원, 우승상금은 약 2억 1,600만원이다.


셀트리온 퀸즈 마스터즈는 지난 2019년 시작해 코로나19 여파로 취소된 2020년을 제외하고 올해 다섯 번째를 맞았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이번 대회에서는 셀트리온의 ESG 활동의 가치 실현과 새롭게 하나로 통합된 기업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ESG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라며, “셀트리온 퀸즈 마스터즈 기간 중 많은 관심이 대회부터 지역사회까지 이어져 서로가 동행하는 대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국노바티스 레볼레이드, 면역성혈소판감소증 환자 급여 기준 확대

한국노바티스㈜(대표이사 사장 유병재) 면역성혈소판감소증 치료제 레볼레이드(성분명:엘트롬보팍 올라민)가 비장절제술 없이 급여 처방이 가능하도록 6월 1일부터 건강보험 급여 적용 범위가 확대됐다고 밝혔다.


레볼레이드는 이번 급여 확대로 면역성혈소판감소증 환자들에서 비장절제술 없이 급여 처방이 가능해졌다. 

이번 급여 확대를 통해 비장절제 선행조건 없이도 급여 처방이 가능해져 환자들의 치료부담 감소와 더불어 국내외 가이드라인의 권고사항인 TPO-RA치료제 우선 사용이 실제 진료현장에서 적용 가능해졌다.


한국노바티스 혈액암사업부 이지윤 상무는 “이번 보험급여 확대를 통해 면역성혈소판감소증 환자들이 미충족 수요가 해결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 국내 환자들이 경제적 부담을 줄이며 진료 지침에 맞는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한국노바티스가 해온 노력이 결실을 맺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한국노바티스는 앞으로도 국내 면역성혈소판감소증 환자들에게 더 나은 치료 기회를 제공하며 온전히 치료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국다케다제약, 세계 환경의 날 맞아 임직원과 함께 친환경 공간 ‘교실숲’ 조성

한국다케다제약(대표 문희석)이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임직원 자원봉사단 15명과  ㈜트리플래닛(대표 김형수)이 협력해 초등학교 내 ‘교실숲’을 조성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교실숲 조성’ 프로젝트는 탄소 중립 실현과 ESG 경영 실천의 목적으로 현장실습과 참여형 생물자원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건강 보건 증진과 정서적 안정을 제공, 나아가 환경 보호에 대한 의식을 배양하기 위해 기획된 사회공헌활동이다.


한국다케다제약은 학생들에게 멸종위기식물을 포함한 공기정화식물들을 각 교실에 기증했다. 


문희석 대표는 “올바른 환경가치관 정립과 생물다양성 교육의 중요성이 높아지는 가운데, 이번 교실숲 프로젝트로 미래 주역인 학생들이 반려나무를 돌보며 자연의 가치와 환경문제에 관심을 갖게 되길 바란다.”라며, “한국다케다제약은 지속 가능한 경영의 핵심 가치를 중심으로 학생들과 임직원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교육 기부활동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더불어 탄소중립을 위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사회공헌활동과 ESG 경영을 선도하겠다.”라고 밝혔다.


◆한미약품, 차세대 면역조절 항암 혁신신약 美 FDA에 임상 1상 IND 신청

한미약품이 지난 5월말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면역조절 항암 혁신신약(LAPS IL-2 analog, 코드명: HM16390)의 임상 1상 진입을 위한 임상시험계획(IND)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진행성 또는 전이성 고형암 환자를 대상으로 HM16390의 안전성과 내약성, 약동학, 약력학 특성 등을 평가하는 내용의 임상시험계획이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항종양 효능 극대화와 함께 안전성까지 개선된 HM16390은 단독요법은 물론 면역관문 억제제 병용시 종양미세환경을 변화시켜 치료 효과를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기존 치료제에 반응하지 않는 암 환자에게 대안이 되는 차세대 면역조절 항암제 개발을 완수할 수 있도록 연구에 더욱 매진하겠다.”라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조응태 기자] 



관련기사
TAG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