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10월 17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보라매병원, 개원기념 공공의료주간행사 진행
서울대학교병원운영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병원장 이재협)이 지난 15일 서울대학교병원 개원 기념일을 맞아 ’개원 기념 공공의료주간‘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병원은 우선 지난 1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건강한마당’을 개최하고 혈압 측정 및 체성분 측정, 골밀도 검사를 진행했다.
또한 동작구치매안심센터와 협업하여 치매검사(CIST) 및 인지교구를 활용한 체험부스도 함께 운영해 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11일에는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분식 트럭을 운영해 업무에 지친 직원들에게 잠시나마 휴식의 시간을 제공했다.
또한 13일 오전 11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지역 주민을 초청해 이 병원에 전시된 미술 작품을 소개하는 예술 프로그램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아트투어’를 진행해 지역 사회와의 협력적인 관계 구축과 병원 이미지 제고의 기회를 마련했다.
이재협 병원장은 “이번 개원기념 공공의료주간에 환자 및 내원객을 비롯한 교직원과 지역 주민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마련하고 성공적으로 진행할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다.”라며, “많은 분이 보라매병원에 성원을 보내주신 만큼 앞으로도 우리 병원은 지역사회의 건강 증진과 교직원의 행복한 일터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서울성모병원 ‘간의 날’ 맞아 공개강좌 개최
서울성모병원 암병원 간담췌암센터가 오는 25일 오후 1시 이 병원 본관 지하1층 대강당에서 ‘간의 날(10월 20일)’을 맞아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간질환 공개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대한간학회가 매년 주관하는 대국민 건강캠페인으로 일반인을 대상으로 간질환의 예방과 치료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전달을 위해 마련됐다.
◆삼성창원병원 로봇수술센터, 로봇수술 2천례 달성
성균관대학교 삼성창원병원(원장 고광철) 로봇수술센터가 지난 2022년 11월 1,500예 달성 이후 약 10개월 만에 로봇수술 2,000예를 돌파했다.
삼성창원병원 오태희(비뇨의학과 교수) 로봇수술센터장은 “환자에게 더 나은 치료를 제공하기 위해 각 분야에서 서로 격려하며 팀워크를 발휘해 준 모든 의료진께 감사하다. 앞으로도 센터를 더욱 체계적으로 발전시키고 로봇수술 활성화를 위한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전북대병원 2023년 하반기 신규직원 교육 진행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유희철)이 본관 모악홀에서 신규직원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조대선 교육인재개발실장은 “우리 병원에서 새로운 출발을 시작하게 된 직원들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교육을 통해 의료기관에 종사하는 직원이 가져야할 기본 소양을 잘 숙지하시고 앞으로 병원을 이끌어갈 유능한 구성원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