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식약처 ‘2023년 국제의약품규제조화위원회(ICH) 가이드라인 교육’ 개최 최신 개정 ICH 가이드라인 현황과 국내 도입 진행현황 공유 등 2023-10-10
임재관 newsmedical@daum.net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가 오는 10월 17일부터 18일까지 엘타워(서울시 강남구 소재)에서 ‘2023년 국제의약품규제조화위원회(ICH) 가이드라인 교육’을 개최한다.


올해 분야별 주요 교육 내용은 ▲(품질) 시험방법 개발 및 밸리데이션 ▲(복합) 불순물 평가 ▲(안전성) 생식독성시험, 발암성시험 ▲(유효성) 임상시험 관리기준 및 안전성 정보관리 등이다.


이번 교육에서는 각 분야에 대한 최신 개정 가이드라인에 대한 국내·외 전문가의 강연과 아스트라제네카 등 세계적인 다국적 제약업체 전문가의 실제 가이드라인 현장 적용사례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식약처 평가원 제품화전략지원단은 “사전 수요조사를 토대로 업계의 관심이 많은 주제를 선정했다. 이번 교육이 국제적으로 조화된 의약품 규제기준에 대한 국내 의약품 개발 관련 분야 종사자들의 이해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기준에 적합한 안전하고 우수한 품질의 의약품이 국내에서 개발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교육은 참석을 원하는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다.

식약처는 ICH 정회원으로서 지난 2018년부터 매년 정기적으로 ICH 가이드라인 교육을 개최하고 있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TAG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