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5~6월 의료기기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신테카바이오, ‘2023 바이오 USA’ 참가
신테카바이오(226330, 대표 정종선)가 6월 5일부터 8일까지(현지시각) 미국 보스턴에서 진행된 세계 최대 바이오 산업 전시회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2023 BIO International Convention, 이하 바이오 USA)에 참가해 최근 출시한 ‘AI 신약 토탈 솔루션 서비스’를 선보였다.
신테카바이오 정종선 대표이사는 “올해 초부터 굵직한 제약바이오 컨퍼런스를 통해 STB CLOUD와 딥매처 등 AI 플랫폼 서비스를 알리면서 국내외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성과를 내기 위한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며, “2023 BIO USA에서는 2년 내 전임상 전단계의 후보물질을 제공하는 토탈 솔루션 서비스를 선보이는 만큼 글로벌 제약바이오 업체들의 주목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AI는 이미 전 산업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용되고 있고 앞으로 그 활용성이 더욱 더 커질 것이다”며, “AI 신약개발 생태계 또한 글로벌적으로 점차 커져 당사의 AI 플랫폼 기술이 그 흐름에 앞장설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셀레믹스, 미국 임상종양학회에서 신규 패널 공개
셀레믹스(대표이사 이용훈, 김효기)가 현지 시각으로 6월 2일부터 6일까지 개최되는 미국 임상종양학회(ASCO, American Society of Clinical Oncology)에 참가해 고형암 분석 패널을 공개한다.
셀레믹스가 이번 미국 임상종양학회에서 공개 예정인 패널은 간암, 폐암, 유방암 등과 같은 고형암의 유전체를 분석하는 차세대 염기서열 분석(NGS)기술 기반 타깃 시퀀싱(Target Sequencing)용 패널로 경쟁사 제품의 유전자 분석 범위를 넘어 최근 새롭게 발견된 유전자 변형체와 변이 유형도 분석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셀레믹스는 “이번 미국 임상종양학회에서 많은 글로벌 제약 회사 및 현지 임상 검사실들과 미팅이 예정돼 있다”며, “새로 출시하는 고형암 패널을 포함한 우리 회사 제품 및 서비스를 공급하기 위한 구체적인 조건들을 논의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은성글로벌, 브라질 ‘RADLA’ 참가
은성글로벌이 5월 27일부터 30일까지 브라질에서 개최된 ‘중남미피부과학회(RADLA 2023)’에 참가해 리포지X(Lipoge-X), 마이크로손 플러스(Microson Plus) 등의 의료기기를 전시했다.
올해 40회를 맞은 RADLA(Reunion Anual De Dematologos Latinoamericanos)는 중남미 최대 규모의 피부미용성형학회로, 의료기기·제약 등 다양한 헬스케어 관련 기업들이 참가하며 매년 약 3,000명 이상의 피부과 전문의와 글로벌 바이어가 방문한다.
은성글로벌 관계자는 “RADLA를 통해 브라질은 물론 중남미 시장에서 은성글로벌 의료기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었다”며, “브라질은 남미 최대의 미용성형 시장인 만큼 향후 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케어닥-주식회사 더베스트그룹, 시니어 의료 서비스 MOU 체결
케어닥(대표 박재병)이 주식회사 더베스트그룹과 시니어 의료 서비스 연계 및 품질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고 시니어 맞춤형 의료, 케어 서비스의 품질 향상에 앞장서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양사는 특히 노년기에 발생하기 쉬운 급만성기 질환 관련 시설 등 고령층 맞춤형 의료 및 케어 서비스의 질적 개선을 위해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관련 시설 컨설팅 및 자문 지원, 국내 의료 기관의 케어 및 의료 품질 개선 부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케어닥 박재병 대표는 “시니어 생애주기에 필수적인 의료, 케어 관련 시설의 품질을 높이고 관련 산업을 더욱 발전시키자는 취지 하에 더베스트그룹과의 MOU를 진행하게 됐다”며, “케어닥은 앞으로도 시니어 의료 및 케어 분야에서 전문성과 편의성, 노하우를 접목한 다양한 시도를 이어나가며 더욱 건강한 ‘생활 속 돌봄’을 실현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EDGC(이원다이애그노믹스) 창립 10주년…AI 유전체 기업 선언
EDGC(이원다이애그노믹스)가 지난 5월 18일 인천 송도 소재 신사옥에서 10주년 기념식을 개최해 인공지능(AI)기반 글로벌 유전체 기업으로 도약을 선언했다.
EDGC 이민섭 대표이사는 “EDGC는 지난 10년간 유전체 기반 차세대 진단 및 서비스 개발에 주력하며 한국을 넘어 30여개국에 유전체 서비스를 진행하는 글로벌 바이오 유전체 헬스케어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그동안 축적한 멀티오믹스 진단 기술과 개인 유전체 헬스 데이터를 활용해 차세대 맞춤 진단과 정밀 신약개발에 특화된 인공지능 유전체 기업(AiGenomics)으로 발전할 것이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 T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