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5월 25일 병원계 이모저모①]이화의료원, 일산백, 아주대, 전북대병원 등 소식 2023-05-25
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5월 25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이화의료원, 할랄 병원식 체험 행사 개최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의료원장 유경하)이 지난 12일 이 병원 4층 오혜숙홀에서 할랄 병원식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이화의료원의 아랍 진료가 활성화됨에 따라 의료진의 아랍 문화 이해를 돕고 아랍 환자들에게 보다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유경하 이화의료원장과 임수미 이대서울병원장을 비롯해 윤하나 국제의료사업단장 및 교수진, 간호부 등 내빈과 중동지역 관계자, 이집트인 방송인 새미 등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한국외국어대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 통번역대학원 한아과 임은선 교수의 아랍 문화 강연을 비롯해 김나윤 이화의료원 국제의료사업단 아랍 코디네이터의 할랄식 강의가 이어졌다.

 

또 할랄 인증을 받은 시설과 시스템을 통해 제조, 공급된 할랄식 치킨 비리야니, 피타, 홈무스, 타볼리, 코프타, 렌틸 수프 등 중동 지역의 할랄식 시식의 기회가 제공됐다.


윤하나 국제의료사업단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이화의료원의 아랍 진료도 눈에 띄게 활성화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아랍뿐 아니라 외국인 환자들에게 우리나라 의료의 우수성을 알리고 글로벌 헬스케어를 실천하는 글로벌 이화의료원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일산백병원 호스피스완화의료센터 ‘2023 암성통증 바로알기’ 캠페인 진행

일산백병원(원장 이성순)이 지난 23일 이 병원 1층 로비에서 ‘2023 암성통증 바로알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암 환자의 통증 조절 필요성 ▲통증 조절 방법 ▲마약성 진통제 효과 및 부작용 ▲올바른 진통제 복용법 등을 설명했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암 통증관리 OX퀴즈 정답자 약 700명에게 캔 커피와 치약·치솔세트를 선물로 제공했다.


◆아주대병원, 보건복지부 기관생명윤리위원회(IRB) 평가 인증 획득

아주대병원이 보건복지부와 국가생명윤리정책원이 시행한 2022년 기관생명윤리위원회(IRB) 평가·인증에서 최종 인증을 획득했다. 인증기간은 2023년 4월 28일부터 오는 2026년 4월 27일까지 3년간이다.


아주대병원은 이번 기관생명윤리위원회(IRB) 평가·인증에서 2개 영역, 5개 범주, 40개의 세부 평가 기준을 모두 충족했다. 


보건복지부는 2021년 27개 기관, 2022년 54개(의료기관 36개, 대학 17개, 연구기관 등 1개) 등 총 81개 기관을 인증했다.


◆전북대병원 2023년 제1차 신규간호사 1주년 Cheer-up 행사 개최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유희철) 간호부가 이 병원 본관 지하 1층 모악홀에서 ‘2023년 제1차 신규간호사 1주년 Cheer-up 행사’를 통해 1년 동안 각 부서에서 환자중심의 의료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해온 신규간호사들을 격려했다.

유희철 병원장은 “이번 행사가 지난 1년간 환자중심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온 신규간호사들의 노고를 치하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라며 1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앞으로도 여러분들이 꿈꾸는 훌륭한 간호사가 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하겠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