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소담, ‘특백김치(5kg)’ 회수 조치 완료…영업정지 사실 무근, 원인규명과 재발 방지 총력
현재 원인역학 조사 중, 나머지 전 제품 전수조사 실시 후 결과 발표 예정
2023-04-11
이다금 newsmedical@daum.net
이다금 newsmedical@daum.net
㈜예소담(대표 윤병학)은 11일 “식약처로부터 회수명령을 통보받은 3월 28일자 생산분인 ‘예소담 특백김치(5kg)’은 회수 조치했다”며, “판매된 곳은 유선과 현장 확인을 통해 당사로 회수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어 “생산 및 유통 과정에서 미생물이 유입될 수 있는 곳은 없는지 점검하고, 더욱 안전한 제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각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윤병학 대표는 “일부 언론에서 김치생산과정에서 식중독균이 발생했다는 내용과 영업정지처분은 사실무근이며, 원재료 유입상태부터 전 과정에 대한 역학조사를 하고 있기 때문에 결과가 나오는 대로 사실을 밝힐 예정이다”고 말했다.
아울러 나머지 제품도 자발적으로 공인검사기관에 의뢰, 전수검사를 실시중이어서 빠르면 다음주 중 결과가 나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예소담은 “창립이래 처음 발생한 이번 식중독균 검출에 결과를 겸허히 받아들인다”며, “회사와 관련된 모든 부분에 있어서 피해를 최소화하고, 재발 방지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고 강조했다.
[메디컬월드뉴스]
- T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