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나노물질 함유 의약품 개발 지원 간담회 개최
2023-03-31
임재관 newsmedical@daum.net
임재관 newsmedical@daum.net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가 31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위드온 수서센터(서울)에서 나노물질 함유 의약품 개발을 지원하기 위한 간담회를 개최한다.
‘나노물질 함유 의약품 개발을 위한 제품화 지원 방향’이라는 주제로 개최하는 이번 간담회 주요 내용은 ▲2023년 ‘찾아가는 맞춤 상담(With-U)’ 소개 ▲나노물질 함유 의약품 가이드라인 발간 계획 공유 ▲개발 시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선제적 규제 대응 필요사항 발굴 등이다.
식약처는 국산 신기술이 혁신제품이 되어 세계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연구개발의 규제정합성 검토, 식약처 전문가 밀착 상담, 글로벌 기준 우선 적용, 신속심사 등을 제공하는 브리지(BRIDGE)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찾아가는 맞춤 상담(With-U)’과 같은 식약처 전문가의 밀착 상담을 제공해 제품 개발 시 시행착오를 줄이는 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허가·심사에 대한 예측성도 높이고 있다.
식약처 평가원 제품화전략지원단 제품화지원팀은 “이번 간담회가 개발 현장의 다양한 어려움을 파악하고 지원방안을 마련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찾아가는 맞춤 상담(With-U)’을 적극 운영하여 국산 혁신제품이 신속히 개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 T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