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의료기기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딥노이드-한국공항공사-씨엔아이, AI기반 항공보안 X-ray 검색장비 국산화 추진
딥노이드(대표이사 최우식)가 한국공항공사, 씨엔아이와 함께 AI기반 X-ray 장비 국산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인공지능 X-ray 검색장비 국산화 개발을 위해 딥노이드와 한국공항공사가 지난 2020년 12월 공동 연구개발을 완료한 인공지능(AI) X-ray 영상 자동판독시스템 기술을 씨엔아이가 개발한 국산 X-ray 장비에 탑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딥노이드는 한국공항공사와 함께 김포공항에 AI X-ray 영상판독시스템을 시범운용하며 지속적인 딥러닝 학습과 솔루션 고도화를 통해 국가 공인시험기관인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으로부터 항공보안 95% 라는 높은 판독률을 인정받았으며 김포공항외에도 전국으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3사의 업무협약을 통해 그 동안 외산 X-ray 장비 일색이었던 항공보안시장에 국산화 라는 의미있는 사업을 통해 향후 해외 판로개척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딥노이드 최우식 대표이사는 “공항은 우리나라의 제1관문으로 안전을 위해 타협할 수 없는 중요한 분야이다”며, “3사의 강점을 협력해 수준 높은 AI항공보안 장비를 만들어 글로벌시장에도 진출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로슈진단, 2022 메디엑스포 코리아 참가
한국로슈진단(대표이사 킷 탕) 당뇨관리사업부가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된 2022 메디엑스포 코리아’(MEDI EXPO KOREA 2022)에 참가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혈당측정기 브랜드 아큐-첵 제품을 소개하며 당뇨환자들에게 건강한 당뇨관리에 관한 정보와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했다
한국로슈진단 당뇨관리사업본부장 김주현 전무는 “앞으로도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지속적인 혈당체크의 중요성과 인식을 고취시키고, 환자들의 편리성 극대화를 위해 보다 많은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루트로닉, 2022년 제1회 우수기술연구센터협회 회원사 탐방
루트로닉(대표 황해령) 2022년 제1회 우수기술연구센터협회(ATCA) 회원사 탐방이 지난 6월 30일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루트로닉센터에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ATCA 회장인 장승국 비츠로셀 대표를 포함해 회원사 CEO, CTO, 연구원 등 약 40명이 참가했다.
ATCA의 회원사 탐방은 협회 설립 의도에 맞게 회원사 간 기술 현장의 상호 탐방 및 시찰을 통해 기술 및 경영혁신 역량을 제고하고 이업종 간의 기술개발교류 확산과 네트워크를 형성하고자 열리는 행사다.
루트로닉 황해령 대표는 “기술혁신을 선도하고 있는 ATCA의 부회장으로서 회원사들 간의 협력을 위한 자리를 마련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각자의 분야에서 성공적으로 탁월한 기술을 개발해 국가 경쟁력에 기여하고 있는 기업들에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원텍, 코넥스 졸업, 창립 23주년 만에 코스닥 입성
2022년 7월 1일로 창립 23주년을 맞이하는 원텍이 2015년 KONEX 상장한 지 7년만에 코스닥 시장에 입성했다.
또 올해는 2015년 1000만불 수출의 탑 달성에 이어 2000만불 수출의 탑 실적도 이미 달성하고 약 2700만불 이상의 글로벌 매출을 실현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원텍 관계자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기까지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공모자금은 국내외 마케팅, R&D 투자, 우수인재 영입 등에 우선 사용하여 지속적 성장을 추구하고 주주가치 극대화 정책을 통해 모든 면에서 글로벌 수준에 어울리는 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원텍은 2021년 기준 매출액 511억원, 영업이익 110억원을 기록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 T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