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대한성형외과학회(이사장 윤을식)가 11월 12일(금)~14일(일) 연례 학술대회인 ‘PRS KOREA 2021’ 온라인 하이브리드 학술대회를 개최된다.
‘PRS KOREA 2021’ 은 제79차 대한성형외과학회 연례 학술대회와 제24차 대한두개안면성형외과학회 학술대회, 제5차 아시안 눈성형 포럼이 동반 진행되는 합동 국제학술행사이다. 이미 1,000명 이상의 국내외 성형외과 의사들이 사전등록을 완료했다.
‘The Next Normal, A New Journey(새로운 기준, 함께하는 여정)’라는 대주제하에 진행되는 이번 학술대회에는 100개 이상의 세션이 구성 완료됐다.
또 약 100명의 세계적인 외국 연자들의 수준 높은 발표가 예정되어 있어 재건과 미용을 아우르는 국제적인 성형외과 지식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학술대회는 연자와 좌장은 학회장에 참석하여 강의 및 토론을 진행하고 청중은 실시간으로 송출되는 영상을 통해 학회에 참여하는 온-오프라인을 병행한 하이브리드 형태로 개최될 예정이다.
현장 참석자들은 정부의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여 참여하도록 하고, 학회 청중은 온라인으로 참석해 학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대한성형외과학회 학술대회는 지난 2011년도부터 국제학술행사로 변경됐으며, 2016년 대한성형외과학회 창립 50주년을 기점으로 거의 모든 세션이 영어로 진행되고 있다.
현재까지 미국, 일본, 대만, 캐나다, 태국, 인도네시아, 터키 성형외과학회와 MOU를 체결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