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대한성형외과학회(회장 백롱민, 이사장 윤을식)가 지난 11일~13일 그랜드인터컨티넨탈 서울파르나스에서 PRS KOREA2022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제80차 대한성형외과학회 학술대회, 제25차 대한두개안면성형외과학회, 코성형연구포럼 2022, 유방성형연구회 미팅, 제5차 지방성형, 지방줄기세포아시안포럼 등이 동시에 개최됐다.
‘Humanity, Beyond Technology’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학술대회에는 34개국 약 1400명 (약 205명 외국인 참석)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사진설명 :
이원재 학술이사, 장학 기획이사, 백롱민 회장, 윤을식 이사장, 김한구-강상윤 보험이사)
특히 이번 학술대회에는 미국성형외과학회 학회장, 안면성형수술대가, 벨기에 재건분야 대가를 비롯해 약 50명의 해외연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다양한 논의와 발표가 이어졌다.
또 ▲안면이식, ▲로봇수술, ▲기초연구관련 내용, ▲말초신경연구, ▲AI, ▲AR, ▲VR, ▲상처치료, ▲안면신경마비, ▲수부수술, ▲눈수술, ▲안면윤곽, ▲항노화, ▲유방재건, ▲유방미용, ▲두경부재건, ▲레이저수술, ▲코수술, ▲천공피판, ▲지방과스템셀, ▲임파부종, ▲최소침습(쁘띠성형), ▲성전환수술, ▲모발이식, ▲지방이식, ▲산학세션 등 패널세션 104개, 내국인 발표 235개, 외국인 발표 50개 등도 진행됐다.
이원재 학술이사는 “이번에는 대면학회로 성형외과 관련된 전 분야를 소개했고, 향후 10년간 학회의 미래를 볼 수 있는 학술대회이다”고 설명했다.
윤을식 이사장은 “성소수자를 위한 사회적 분위기에 맞추어 젠더수술에 대한 홍보는 물론 외연확장, 사회공헌차원의 노력도 하고 있다”며, “국제학술대회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노력도 하고 있고, 앞으로도 K-Beauty를 선도하는 역할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