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美 뉴스위크 평가 국내 병원들 대거 등재…세브란스병원>서울아산병원>경희대병원 순 2020-11-12
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최근 세계적인 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가 발표한 ‘2021 임상분야별 세계 최고 병원(World's Best Specialized Hospitals 2021)’에서 국내 대학병원들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평가 내용으로는 정형외과(Orthopedics) 부문에서 세브란스병원이 5위, 서울아산병원 12위, 경희대병원이 13위를 기록했다.  

이번 발표는 뉴스위크誌가 글로벌 조사 기관인 독일의 글로벌 시장조사 및 소비자 데이터 기관 ‘스타티스타(Statista)’와 함께 21개국 의료기관에 대해 4만명의 의료전문가를 대상으로 한 온라인 설문조사를 기반으로 한 결과이다.
이번에 선정된 병원들은 국내에서도 보건복지부 ‘의료 질 평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실시한 ‘폐암 적정성 평가’, ‘대장암 적정성 평가’, ‘급성 뇌졸중 적정성 평가’ 등 7개 부문 평가에서도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이번 선정에 대해 경희대병원 오주형 병원장은 “내부 구성원들의 노력과 헌신이 있었기에 받게 된 평가 지표이다”며, “우수한 의료진을 중심으로 환자 편의를 최우선하는 의료 서비스 제공과 끊임없는 연구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더 나아가 국민 건강 증진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