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대한성형외과학회, 11월 13일~15일 ‘PRS KOREA 2020’ 국제학술대회 개최 100개 이상 세션 구성, 비대면 방식 개최 예정 2020-10-23
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대한성형외과학회(이사장 김광석)가 오는 11월 13일(금)부터 15일(일)까지 2020년 연례 학술대회인 ‘PRS KOREA 2020'를 개최한다.
이번 PRS KOREA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에 따라 부득이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PRS KOREA 2020'은 제78차 대한성형외과학회 연례 학술대회로, 제23차 대한두개안면성형외과학회 학술대회, Seoul Rhinoplasty Forum 2020, 제4차 아시안 지방성형∙지방줄기세포 포럼, Seoul Breast Meeting 2020, 보툴리눔 필러 실리프팅 연구회, 기초의학연구회가 동반 진행되는 합동 국제학술행사로 이미 약 1,000명의 국내외 성형외과 의사들이 사전등록을 완료했다.
올해는 ‘Way to Innovation’ 라는 대주제하에 100개 이상의 세션이 구성 완료됐다.
각 세션은 대한두개안면성형외과학회 및 대한성형외과학회 산하 15개 연구회 중 5개의 연구회가 동반 참여하여 다양하고 심층적인 프로그램을 완성했다.


특히 코로나 19 사태로 세계적인 해외 연자들의 입국이 제한되어 있지만, 해외연자들이 일과시간에 화상회의를 통해 발표할 수 있도록 시차를 고려한 세션 배치를 함으로써 재건과 미용을 아우르는 국제적인 성형외과 지식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코로나 상황에 따른 진료와 안전’이라는 특별 세션을 통해 현 상황에 성형외과 의사로서 반드시 숙지해야 할 고려사항들을 점검하고, 소셜미디어를 통한 언택트시대의 소통에 대해서도 강의가 이루어지는 점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PRS KOREA 2020’는 ‘Way to Innovation’이라는 이번 학술대회의 주제처럼 뉴노멀(New Normal) 시대에 필요한 새로운 국제학술대회 유형을 도입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대한성형외과학회는 세계 각국의 성형외과학회들과 업무협약(MOU)를 맺어 오고 있다. 현재 미국, 일본, 대만, 캐나다, 태국, 인도네시아 성형외과학회 등과 MOU를 체결했으며, ‘PRS KOREA 2020’에서는 터키 성형외과학회와 MOU를 체결하고 협력관계를 강화할 예정이다.

대한성형외과학회는 지난 7월 시행된 ‘R&R Forum’, ‘2020년 제2차 대한성형외과학회 연수교육’ 등을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PRS KOREA 2020’ 국제학술대회가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
‘PRS KOREA’는 대한성형외과학회가 매년 주관하는 성형외과 학술행사 중 가장 큰 규모의 학술대회로 2016년 대한성형외과학회 창립 50주년을 기점으로 명실상부한 국제학술대회로 격상되어 거의 모든 세션이 영어로 진행되고 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