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6월 25일 12시 기준 국내 주요 지역 코로나19 집단감염 발생 현황은? 러시아 국적 선박, 한강 부근 자동차 모임 관련 추가확진자 없어 2020-06-25
임재관 newsmedical@daum.net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본부장 정은경)에 따르면 6월 25일 0시 기준 국내 코로나19 누적확진자수는 1만 2,563명이다.
쿠팡 덕평물류센터, 강남구 역삼동 모임 관련, 대전 서구 방문판매 등과 관련해 추가 확진자가 확인됐다.     


◆국내 주요 지역 집단감염 발생 현황
6월 25일 12시 기준 국내 주요 지역 코로나19 집단감염 발생 현황은 다음과 같다.
▲서울 강남구 역삼동 모임 관련 4명 추가확진
서울 강남구 역삼동 모임 관련 지난 24일 3명이 확진됐다.
역학조사 결과 4명이 추가돼 현재까지 총 확진자는 7명(서울 3명, 경기 3명, 울산 1명)이다. 이 모임은 방문판매와 연관성이 있는 것으로 보여지며, 기존 집단감염사례와의 연관성 및 접촉자 조사를 진행 중이다.
▲쿠팡 덕평물류센터 관련 2명 신규 확진
경기 이천시 소재 쿠팡 덕평물류센터 관련하여 직원 1명 및 그의 가족 1명이 신규로 확진됐다.
현재 물류센터는 폐쇄한 상황이며, 감염경로에 대한 조사와 현재까지 접촉자 189명에 대한 검사가 진행 중이다.
▲대전 방문판매 관련 13명 추가 확진
대전 서구 방문판매 관련 13명이 추가 확진돼 현재까지 누적 확진자는 총 71명[대전(51명), 충남(9명), 서울(5명), 전북(2명), 세종(2명), 광주(1명), 경기(1명)]이다.
(표)대전 서구 방문판매 관련 추가 전파 현황

▲한강 부근 자동차 모임 관련…추가 확진자 확인 안돼 
서울 영등포구 한강 부근 자동차 모임과 관련해 역학조사 결과 추가 확진자는 확인되지 않았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최초 증상 발생일은 6월 12일로 한강모임(6.15일) 이전(6.8일~)에 식당, 주점과 같은 실내 다중이용시설에서 모임이 있었던 것으로 조사되었으므로 감염은 한강 모임 이전에 이루어진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추가로 접촉자 등 감염경로 조사를 진행 중이다.


◆러시아 국적 선박…추가 확진자 없어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지난 6월 21일 부산항 감천부두에 입항한 러시아 국적 선박(Ice Stream : 냉동어선) 관련 접촉자에 대한 검사를 실시한 결과 추가 확진자는 확인되지 않았다.
지난 24일 중국에서 입국한 것으로 분류되었던 1명은 역학조사 결과 이라크에서 입국한 것으로 재분류됐다.


◆대표적 행사장 방역 우수사례
방역수칙을 잘 준수하여 피해규모가 적었던 대표적 행사장 방역 우수사례는 경기 고양시 소재 킨텍스 전시장에서 진행된 반려동물 박람회(6.12~6.14).
이 박람회에 지난 13일 확진자가 방문했지만 전시장 출입 전 ▲2회 발열체크, ▲손 소독 실시, ▲QR코드를 등록해 출입관리를 철저하게 했다.
전시장 출입 후에도 ▲생수 음용을 포함한 전시장 내 음식물 섭취를 금지하고, ▲보건관리자가 순회하며 마스크 부적절 사용여부를 수시로 점검해 즉시 시정 요구 조치를 했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이번 행사에서 현재까지 추가 확진자는 발생하지 않았다”며, “가급적 행사는 연기하는 등 최소화 하는 것이 필요하지만 불가피하게 개최해야 하는 경우 우수사례를 참고해 관련 시설 관리자는 방역수칙을 반드시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코로나19 혈장치료제 개발…완치자 23명 참여의사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코로나19 혈장치료제 개발을 위한 혈장 공여에 23명의 완치자가 추가로 참여의사(총 208명 등록)를 밝힌 것에 감사하다”며, 완치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했다.
혈장치료제는 완치자의 혈액 속에 포함된 항체 및 면역글로블린을 농축, 제제화해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많은 혈액이 필요하다.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이며, 완치 및 격리 해제 후 14일 이상 경과한 경우 참여가 가능하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TAG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