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경기도교육청, 2020년 2분기 학점은행제 접수…4월 29일까지 온라인 접수 적극 권장 2020-04-22
김지원 newsmedical@daum.net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2020년 2분기 학점은행제’접수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신청 대상은 ▲학점은행제 학습자로 등록하려는 사람, ▲학습 결과를 학점으로 인정받으려는 사람, ▲학점인정을 통해 향후 학위 취득이나 자격 취득을 원하는 사람 등이다.
학점은행제 현장 접수는 4월 21일부터 29일까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 사이에 도교육청 북부청사 평생교육복지과와 경기평생교육학습관에 직접 방문하면 된다.
또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센터(학습자 콜센터 1600-0400)에 방문하거나 (학점은행제 홈페이지)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통해서도 신청이 가능하다.


도교육청 최희숙 평생교육복지과장은 “학점은행제가 평생학습사회 구현과 학습자들의 자아실현에 도움 되기를 기대한다”며,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예방을 위해 학습자들은 온라인 신청을 적극 활용해 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학점은행제는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학교 안팎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형태의 학습과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해 학점이 누적되고 일정 기준을 충족하면 학위 취득이 가능한 제도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