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생활방역관련 5대 핵심수칙, 국민들의 의견은?…중간조사결과 발표 4월 12일~26일, 온라인 설문 조사 진행 중 2020-04-18
임재관 newsmedical@daum.net

현재 정부가 준비중인 생활방역 5대 수칙에 대한 국민들의 중간 의견결과가 발표됐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본부장 정세균 국무총리, 이하 중대본)가 지난 4월 12일부터 26일까지 2주간 온라인 설문 조사를 진행 중이다.


이번 조사는 생활방역 5대 핵심수칙(① 아프면 3~4일 집에서 쉬기, ② 사람과 사람 사이에는 두 팔 간격으로 충분한 간격 두기, ③ 자주 환기하고 주기적으로 소독하기, ④ 손을 자주 꼼꼼히 씻고 기침할 때 옷소매로 가리기, ⑤ 거리는 멀어져도 마음은 가까이하기)에 대한 궁금증 및 제안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번 설문조사에는 4월 14일 오후 1시 현재까지 5,135명의 국민들이 참여했으며, 생활방역 핵심수칙에 대한 제도적·사회적 차원의 다양한 의견이 개진됐다.
(표)생활방역 대국민 의견수렴 중간결과 (4.15일 13시 기준)

국민 의견 수렴은 (코로나19 공식 누리집), (보건복지부 누리집), 보건복지부 공식 SNS(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 등)를 통해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또 별도의 가입 절차가 필요 없는 인터넷 ‘구글 설문 폼으로 접속해 의견을 남기면 된다. 의견을 낸 국민에게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도 지급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중대본은 지난 3월 생활방역에 대해 국민이 실제로 궁금해하는 점을 알아보기 위해 온라인 설문조사(2,200명 참여)를 실시했고, 국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지침 마련 과정에서 반영했다.
중대본은 앞으로도 보다 많은 국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지속 가능한 방역 지침 마련 시 적극적으로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TAG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