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식약처, 전국 어린이집·유치원에 생활방역 매뉴얼 배포 급식 안전수칙 주요내용은? 2020-06-20
이다금 newsmedical@daum.net


최근 어린이집‧유치원의 등원이 늘어나는 가운데 어린이 급식 식사문화 개선을 위한 매뉴얼이 배포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올바른 어린이 식생활 문화 확산을 위해 매뉴얼을 배포하는 등 어린이 급식에서 생활방역이 실천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식약처는 지난 9일 국무총리 주재 ‘제21차 식품안전정책위원회‘에서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정부 차원에서 범국민 식사문화 개선을 추진하기로 보고한 바 있다.


우선 전국 225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통해 소규모 어린이집‧유치원의 급식시설에 대한 위생‧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생활방역 교육을 실시하는 등 현장지원을 한다는 계획이다.
다만, 코로나19로 현장지원이 불가한 경우 온라인 교육 등으로 대체하고 상황이 호전되는 대로 현장지원을 한다.
또 생활 속 거리두기를 급식문화로 이어갈 수 있도록 교사, 조리종사자, 학부모 등 대상별 급식 안전수칙과 실천방법을 담은 매뉴얼을 제작해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통해 전국의 어린이집‧유치원에 배포할 예정이다.
(표)대상별 급식 안전수칙 주요내용

△(원장) 출입자 발열 체크, 출퇴근 관리, 주기적 교육 실시 등
△(교사) 손 씻기, 개인 음식 먹기, 식사 후 마스크 착용 지도 등
△(조리사) 청결한 복장, 마스크 착용, 조리 중 대화금지, 조리기구 소독 등
△(학부모) 공무 외 시설 출입 최소화, 개인 식기 사용 협조 등
△(어린이) 손 씻기, 친구와 거리 두기, 마스크 착용, 식사 중 대화금지 등

식약처 식품소비안전국 식생활영양안전정책과와식중독예방과는 “이번 홍보물을 적극 활용해 일선 어린이집과 유치원에서는 급식시설을 위생적으로 관리하고 생활방역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어린이집‧유치원 생활방역 매뉴얼’은 (식품안전나라 누리집>위해예방> 식중독정보>식중독예방교육자료) 및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누리집>알림마당>공지사항)에서 확인 및 내려 받기 할 수 있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