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고]2020년도 제1회 ‘건강한 연구실’ 포상 추진…포상금과 인증마크 수여
건강한 연구실 우수사례 발굴 및 건강한 연구문화 확산
2020-02-24
김지원 newsmedical@daum.net
김지원 newsmedical@daum.net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와 한국연구재단(이하 연구재단)이 건강한 연구문화 조성을 위해 ‘2020년도 제1회 건강한 연구실 포상계획’을 공고했다.
건강한 연구실 포상은 건강한 연구실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벤치마킹을 유도하고, 건강한 연구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올해부터 신규로 추진된다.
국내 대학 내 과학기술분야 연구실을 대상으로 해당 연구실의 연구성과, 연구실 관리 및 문화를 기준으로 6개 내외의 건강한 연구실을 선정하고, 포상금 1,000만 원과 인증마크를 수여할 예정이다.
소속 연구실의 연구원 또는 졸업생이 사전 신청(소속 연구원 및 졸업생의 자발적인 추천을 통해 1차적으로 선별)하는 연구실에 한해 본 신청 자격이 주어지며, 사전 신청된 연구실의 연구실 책임자는 소속 대학을 통해 연구재단에 접수하면 된다.
사전 신청은 2월 26일(수)까지, 본 신청은 3월 18일(수)까지 접수해야 한다.
접수된 후보 연구실은 총 3단계에 걸친 심사과정과 검증을 거친 뒤 ‘건강한 연구실’로 최종 선정된다.
선정 기준은 연구성과(연구성과의 우수성 및 혁신성, 인력양성), 연구실 관리(연구과정 및 성과의 축적‧관리, 안전관리), 연구실 문화(조직 문화, 연구실 혁신 지향성)이며, 상세한 심사 기준과 절차는 (연구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메디컬월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