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심평원, KIMES에서 무료 현장상담 진행 맞춤형 치료재료 급여등재 무료 현장상담과 보건의료빅데이터 활용 컨설팅 2019-03-15
임재관 newsmedical@daum.net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평원)이 14일~15일 코엑스 전시장 3층 ‘원주 공동관(C321)’에서 무료 현장상담을 진행한다.

이번 상담에서는 맞춤형 치료재료 급여등재 무료 현장상담과 보건의료빅데이터 활용 컨설팅을 제공한다.

심평원은 맞춤형 치료재료 급여등재 컨설팅을 통해 등재절차 등을 안내하고 지원해 국내 의료기기업체의 건강보험권내 진입은 물론 국제시장 진출 및 판로개척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의료기기 신규 개발 및 고도화 등에 보건의료빅데이터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보건의료빅데이터 활용 컨설팅 또한 업체별 여건과 의료기기 개발 단계 등을 고려해 1:1 맞춤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심평원은 KIMES 기간 중 열리는 ‘KMDIA(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건강보험정책 세미나’에서 ‘건강보험(예비급여) 정책 방향’을 주제로 강연도 진행한다.

세부 강의 내용은 ▲혁신의료기술(기기) 규제개선 방향 ▲ 보장성 강화 관련 비급여의 급여화 추진 방향 ▲2019년 급여등재 추진계획 등이다.


심평원은 “이번 KIMES에 참여한 의료기기 업체들이 건강보험 급여등재절차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받고,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보건의료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첨단·혁신 의료기기 등 미래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