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원 newsmedical@daum.net
피부는 노화와 외부 환경 요인 등으로 인해 서서히 탄력을 잃고, 시간이 지날수록 여러 가지 문제들이 나타나기 시작한다.
나이가 들수록 피부 속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감소하면 피부의 수분 유지력과 재생 능력이 떨어지면서, 피부 노화 징후가 나타나게 된다.
◆스킨부스터 필요한 경우
피부가 탄력을 잃고 처지며, 잔주름이 많아지고 피부 결도 거칠어진다.
모공도 넓어져 피부 요철이 심해지고, 피부 톤도 칙칙해져 인상을 어둡고 나이 들어 보이게 만든다.
이러한 상태를 방치하면 자외선, 미세먼지, 잘못된 생활 습관 등이 더해지면서 피부 장벽이 약화하고, 피부의 회복 능력도 떨어지게 된다.
인천 청라 더율피부과 김호진(대한피부과의사회 정회원) 원장은 “이런 경우 단순한 보습 관리나 피부 표면만 관리하는 방법만으로는 개선이 어려우므로, 근본적으로 피부 재생력을 높여주는 리쥬란힐러와 같은 스킨부스터 시술이 필요하다.”라고 설명했다.
◆리쥬란힐러
리쥬란힐러는 연어에서 유래한 폴리뉴클레오티드(PN)를 진피층에 직접 주사하여, 손상된 피부 조직의 재생을 유도해 피부 본연의 건강 회복에 도움을 준다.
김호진 원장은 “콜라겐 형성을 촉진하고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정상화하여, 표피뿐만 아니라 진피까지 피부 두께와 치밀도를 증가시킨다.”라고 밝혔다.
◆리쥬란 효과
리쥬란 효과로 피부 탄력도 개선되며, 모공 축소를 비롯해 잔주름과 피부 결, 피부 톤 등을 개선하여 전반적인 피부 컨디션을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준다.
김호진 원장은 “여드름 자국이나 흉터 개선 등 다방면의 피부 개선에 리쥬란힐러 효과를 볼 수 있다. 이에 피부 회복과 안티에이징 효과를 동시에 원하는 이들에게 선호된다.”라고 말했다.
◆장기적인 피부 관리 효과
자연 유래 성분으로 인체 적합성이 높으며, 이물감이 적고 자연스럽고 안정적인 피부 재생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시술 직후에는 붓기나 엠보싱 현상, 주사 자국 등이 남을 수 있지만, 대부분 짧은 시간 내에 빠르게 호전되므로 일상생활에 큰 지장이 없다.
개인의 피부 상태에 따라 적정 주기로 여러 차례 시술 시에는 장기적인 피부 관리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김호진 원장은 “피부 노화나 손상은 단순히 겉으로 보이는 증상뿐만 아니라 피부 속 구조 자체가 약해진 상태로, 손상된 피부 속을 재생하여 근본적인 피부 건강 회복을 이루는 시술이 필요하다.”라며, “리쥬란힐러는 피부 환경을 개선하여 스스로 건강을 회복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시술로, 피부 재생부터 탄력, 피부 결, 피부 톤 등 피부 전반의 개선을 이룰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의료진의 숙련도가 부족하면 시술 통증을 크게 느끼거나, 시술 효과가 미미할 수 있다.”라며, “따라서 잘하는 곳, 유명한 곳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가격, 비용보다는 후기를 통해 풍부한 임상경험을 통해 숙련된 노하우를 가진 전문의가 직접 치료를 진행하는지 확인하고, 충분한 상담을 통해 피부 상태와 시술 부위 등에 적합한 맞춤 시술을 진행할 것을 추천한다.”라고 덧붙였다.
[메디컬월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