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4월 10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더 클래식 500 신옥선 회원, 건국대병원에 후원금 1억 원 기부
더 클래식 500 입소자인 신옥선 회원이 불우환우 후원금 1억 원을 건국대병원에 기탁했다.
전달식은 지난 3일 건국대병원에서 신옥선 회원의 가족과 병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신옥선 회원은 “나눔을 통해 진정한 기쁨을 느꼈다”라고 밝혔다.
이날 전달된 기부금은 신옥선 회원의 숭고한 나눔의 뜻을 기려 환우들의 생명을 살리는 일에 사용될 예정이다.
◆창원경상국립대병원, 공공어린이재활병원 착공식 개최
창원경상국립대병원(병원장 황수현)이 10일 ‘창원경상국립대학교병원 경남권 넥슨어린이재활병원(이하 공공어린이재활병원)’ 착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착공식에는 박완수 경남도지사, 넥슨재단 김정욱 이사장, 장금용 창원특례시장 권한대행, 권진회 경상국립대학교총장 등 많은 내외 귀빈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 경과보고, 기념사, 격려사, 축사 및 시삽 등을 진행하며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의 성공적인 건립을 함께 기원했다.
창원경상국립대병원 부지 내에 들어설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은 사업비 총 428억원을 투입해 병상 50개를 갖추고, 입원환자와 외래환자를 돌보는 전문 재활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여기에 병원 학교 등을 마련해 돌봄과 교육이 함께하는 장애아동의 복지공간으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은 15,043㎡ 부지에 지하1층-지상4층, 연면적 7,542.34㎡ 규모로 건립되며 2026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황수현 병원장은 “오늘의 착공은 경남권 장애 아동들에게 더 나은 치료 환경을 제공하고, 사회의 일원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희망의 증표가 될 것”이라며 “소아 재활 치료에 있어 공공의료의 질을 향상시키고, 장애 어린이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는 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민병원그룹, 마곡에 국내 최대규모 예방의학센터 추진
부민병원그룹이 오는 8월 ‘부민 프레스티지 라이프케어센터 마곡(Bumin Prestige Lifecare Center Magok, BPLC)’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서울 강서구 마곡에 설립될 예방의학센터는 단일 면적 2,670평으로 국내 최대 규모이며, 부민병원그룹은 본격적인 건강검진 사업에 나설 예정이다.
정훈재 부민미래의학연구원장은 “부민 프레스티지 라이프케어센터는 단순히 질병 진단을 넘어 유소견자에 대한 질병 관리와 신속한 진료로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일반인들에게는 더 건강하고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 T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