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3월 27일 병원계 이모저모①]동산, 대전을지대, 양산부산대병원, 대구의료원 등 소식 2025-03-27
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3월 27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동산병원, 심부전 바로 알기 시민 강좌 개최

계명대학교 동산병원(병원장 류영욱)이 지난 25일 이 병원 시온실에서 ‘심부전 바로 알기’ 시민 강좌를 개최했다. 


이번 강좌는 지역 주민에게 심부전의 예방과 관리에 관한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심장내과 김형섭, 김인철, 이희정 교수가 강사로 나서 심부전의 기본적인 이해부터 예방 및 치료 방법까지 심도 있는 강의를 진행했다.

이번 시민강좌 개최를 총괄한 김인철 교수는 “심부전은 초기 증상이 미미해 조기에 발견하기 어려운 질환이지만, 예방과 적절한 관리로 충분히 건강을 지킬 수 있다”며, 심부전의 주요 증상과 생활 속 관리 방법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김 교수는 심부전 예방을 위한 건강한 식습관과 규칙적인 운동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작은 변화가 심부전 예방에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강의 후에는 참석자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심부전 예방과 관리에 대한 궁금증을 풀 수 있는 기회도 제공했다. 


강좌에 참석한 김 모씨는 “심부전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 이번 기회를 통해 건강 관리에 대한 의식이 많이 바뀌었고, 실생활에서 바로 실천할 수 있는 방법들을 배웠다”고 말했다.


김형섭 교수(동산병원 심혈관센터장)는 “이번 강좌를 통해 시민들이 심부전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예방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기를 기대한다. 앞으로도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시민들의 건강을 지키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대구의료원-서구 관내 재가노인돌봄센터, 업무 협약 체결

대구의료원(원장 김시오)이 관내 재가노인돌봄센터 ▲정다운재가노인돌봄센터(센터장 조진현) ▲노인의전화재가노인돌봄센터(센터장 김삼화) ▲보은재가노인돌봄센터(센터장 이은미) ▲샬롬재가노인돌봄센터(센터장 여한나)와 합동 업무 협약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사업’중점분야 정신건강증진 협력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상호 협력 체계 구축 및 정신질환의 중증화·만성화를 예방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대전을지대병원, 사랑 나눔 헌혈행사

대전을지대학교병원(원장 김하용)이 27일 이 병원 중앙현관 앞에서 ‘사랑 나눔 헌혈행사’를 진행했다. 


◆양산부산대병원, Abbott‘센터 오브 엑설런스’ 선정

양산부산대병원(병원장 이상돈)이 글로벌 의료기기 기업 애보트(Abbott)로부터 ‘센터 오브 엑설런스(Center of Excellence)’에 공식 선정돼 3월 20일 현판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선정은 2024년 심장혈관흉부외과 주민호 교수가 비수도권 최초로 최신형 좌심실보조장치(HeartMate 3, HM3)의 공식 Proctor로 선정된 데 이어, 양산부산대병원이 국제적으로 다시 한 번 인정받은 성과다. 


이상돈 병원장은 “지방의 어려운 의료 여건 속에서도 수도권과 동등한 수준의 치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라며, “이번 선정은 우리 팀의 헌신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로, 앞으로도 환자 중심 의료와 연구·교육을 통해 더 큰 책임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