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원 newsmedical@daum.net
추운 날씨가 이어지는 겨울철은 피부 환경이 약해지기 쉬운 계절이다.
여기에 때아닌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고 독감도 유행을 하며 다시금 마스크를 착용하며 피부에 적신호가 켜져 고민을 이어가는 이들이 많다.
타임리스피부과 고덕점 노현수(대한피부과학회 정회원) 원장은 “탄력부터 모공, 색소질환, 잡티, 여드름, 흉터 등 복합적인 피부 고민이 있다면 이에 맞는 시술 잘하는 곳, 유명한 곳을 찾아 상담을 받고 1:1 맞춤으로 진행해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다양한 레이저 리프팅
레이저 리프팅 시술은 고주파, 초음파, 극초단파 등 에너지를 이용하여 피부에 비침습적인 비절개 방법으로 전달을 해 탄력과 주름 등을 개선한다.
장비가 다양하므로 개인의 피부 고민과 특성에 맞는 장비를 선택해야 한다.
▲티타늄 리프팅
티타늄 리프팅은 핸드피스 1개에서 755nm, 810nm, 1064nm의 세 가지 파장이 동시에 조사된다.
노현수 원장은 “진피층까지 길게 파장이 전달돼 에너지가 침투하여 강력한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울쎄라 리프팅
고강도 집속 초음파(HIFU) 에너지를 이용한 울쎄라 리프팅은 진피층, 근막층까지 깊게 도달이 돼 조직을 열 손상을 일으키면서 재생을 유도, 처진 피부를 당겨주게 된다.
노현수 원장은 “실시간으로 피부 구조 관찰이 가능해 피부 층, 타입, 부위 별 커스텀 시술이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타임핏 리프팅
개인별로 고민이 되는 부위와 노화 증상 등은 다를 수 있다.
이에 원하는 부위에 맞게 원하는 장비로 관리를 받아야 한다.
노현수 원장은 “타임핏은 전문의가 직접 개개인에 맞는 맞춤형 리프팅을 진행하는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으로, 복합적인 피부 고민을 디테일하게 개선한다. 개인 특성을 고려한 솔루션으로 근본적인 노화의 원인을 개선하며 전반적인 피부 관리를 돕는다.”라고 설명했다.
▲올리지오
올리지오 리프팅은 한국인의 피부 특성에 맞게 개발된 국산 장비로, 강한 고주파가 피부 깊은 층에 심부열을 발생시켜 콜라겐을 수축 및 재생시킨다.
노현수 원장은 “피부 손상을 줄이면서 타깃이 되는 부위만 시술을 진행해 안전하고 빠르며 섬세한 리프팅이 가능하다.”라고 밝혔다.
▲튠페이스
고주파, 초음파가 결합된 악센트 프라임 레이저 튠페이스는 콜라겐 재생 및 불필요한 지방 세포 제거를 통해 복합적인 피부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노현수 원장은 “슬림하고 탄력이 있는 얼굴 라인을 만들며 아이스 컨텍 쿨링 방식을 활용하여 시술 시 통증을 낮춘다.”라고 말했다.
▲슈링크 유니버스
고강도의 집속 초음파 에너지를 이용한 슈링크 유니버스는 기존보다 2.5배 빠르게 시술이 이루어진다.
노현수 원장은 “2가지의 모드, 7가지의 핸드피스를 이용하여 시술 부위 별, 증상 별, 피부 두께 별로 맞춤 리프팅을 진행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색소질환
피부 톤을 어둡고 얼룩덜룩하게 하는 점, 기미, 잡티, 주근깨 등을 비롯한 다양한 색소질환은 그 유형에 맞는 맞춤 치료를 진행해야 한다.
일반 색소질환보다 더 까다로워 여러 번 치료가 필요한 난치성 기미, 밀크커피 반점 등은 색소의 깊이와 크기 등을 고려해 시술 진행이 필요하다.
노현수 원장은 “치료에는 레블라이트si, 포토나레이저, 피코레이저 등의 기미 레이저와 엑셀브이, 클라리티2 레이저, 루메니스 등과 같은 다양한 토닝 레이저가 있다. 특히 포토나, 피코 토닝은 문신과 같이 진하고 깊은 색소 제거에도 도움이 된다.”라고 밝혔다.
◆여드름, 여드름 흉터
여드름의 근본적인 원인은 과도한 피지 분비이며, 이를 유발하는 다양한 요소들이 작용한다.
노현수 원장은 “재발을 막기 위해서는 피지선의 피지 분비를 억제해야 하며 여드름이 지나가고 난 이후 자리에 남은 붉은 흉터나 패인 흉터 등은 적합한 방법으로 치료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여드름 및 흉터 치료에는 LDM, 제네시스, 브이빔퍼펙타, PDT, 카프리레이저, 아쿠아필 등이 활용될 수 있다.
노현수 원장은 “각 장비의 효과와 개개인마다 다른 여드름 유형, 양상, 흉터 특성을 분석해 맞춤 치료가 이루어져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주사 시술
다양한 주사 시술은 표피층이나 진피층, 근육층 등 타깃이 되는 부위에 유효 약물과 성분을 주입해 원하는 방향으로 피부 개선을 돕는다.
▲보톡스
보톡스 약물 내 복합단백질 성분을 제거한 순수 톡신인 제오민 보톡스는 근육을 축소시켜 사각턱 라인을 갸름하게 개선하고, 주름의 원인을 없애 이마와 미간 및 눈가 주변의 주름을 완화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
▲리쥬란힐러
스킨부스터 시술인 리쥬란힐러는 연어에서 추출한 PN 성분을 이용, 피부 진피층에 주입하여 재생을 돕는다.
노현수 원장은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하여 건조함 개선 및 피부 두께와 탄력을 높인다.”라고 밝혔다.
◆제모, 무좀, 내성발톱 등 다양한 고민
주름이나 탄력 외에도 개개인마다 다양한 고민이 있을 수 있다.
노현수 원장은 “전문의에게 정확한 진단을 받고 맞춤 장비와 시술을 통해 개선을 해보아야 한다.”라고 말했다.
▲제모
얼굴이나 몸 등에 있는 털은 직접 뽑거나 면도하는 방식보다는 레이저로 도움을 받아 근본적인 개선을 할 수 있다.
노현수 원장은 “어두운 색소에 반응하는 레이저 시술을 통해 모낭을 파괴, 재발을 막아 개선이 가능하다.”라고 설명했다.
▲사마귀, 티눈
사마귀와 티눈은 자연적으로 없어지지 않고 만지거나 손으로 뜯게 되면 다른 부위로 번지게 되는 피부 질환이다.
노현수 원장은 “초기에 내원하여 정확한 진단을 통해 제거해야 한다.”라고 밝혔다.
▲대상포진
바이러스성 질환인 대상포진은 신경통 등 극심한 통증과 그 외에 후유증을 유발할 수 있어 초기에 치료해야 한다.
노현수 원장은 “수포를 긁으면서 피부에 흉터가 남을 수도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무좀, 내성발톱
무좀과 내성발톱은 만성질환인 경우가 많다.
무좀은 곰팡이에 의해 발생하는 질환이니 항진균제 치료를 해야 하고, 내성발톱은 발톱이 어떻게 파고 들었는지에 따라 비수술적 또는 수술적 치료로 개선이 가능하다.
◆아토피& 다한증
아토피와 다한증은 큰 고민으로 작용하는 피부 질환으로 자극을 덜면서 치료를 진행해야 한다.
▲아토피
아토피는 극심한 건조함과 가려움이 특징이다.
일종의 알레르기성 피부 질환으로 상당수가 만성에 해당한다.
노현수 원장은 “팔라스 프리미엄 레이저 장비로 아토피부터 건선, 백반증 등을 특화 치료해볼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다한증
땀이 많이 나는 다한증은 땀샘이 원인이기 때문에 약물치료부터 다한증 보톡스를 통해 치료할 수 있다.
노현수 원장은 “피부 고민은 머리부터 발끝까지 나타날 수 있으며 개개인마다 그 증상이 다양하다. 시술을 고려할 때는 저렴한 비용, 가격으로 홍보하는 유명한 곳보다는 전문의가 진료를 하며, 추천 후기가 다양하고 여러 장비를 갖추고 있는지, 진료를 잘하는 곳인지를 확인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