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1월 23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고려대구로, 강남차여성, 서울성모, 순천향대부천병원 등 소식 2025-01-23
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1월 23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고려대구로병원, 굿윌스토어에 기증품 전달

고려대학교 구로병원(병원장 정희진)이 교직원들의 물품 기부를 통해 모은 물품 약 900점을 정희진 병원장, 박경호 굿윌스토어 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굿윌스토어에 전달했다.


밀알복지재단 산하 굿윌스토어는 장애인을 직원으로 고용해 의류, 생필품 등 다양한 기증품을 판매하는 매장이다. 

이곳은 장애인을 직원으로 고용해 이들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자립 기반을 지원하고 있다. 기부를 통한 금전적 지원을 넘어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동행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이 병원은 지난 1월 8일부터 약 3주간 사용하지 않는 물품들 중 재사용이 사용 가능한 의류, 생활용품, 책, 소형가전 등을 기부받았다. 


구로병원은 기증받은 의류, 책, 소형가전 등 900여점의 물품을 분류해 굿윌스토어에 전달했다. 기부품의 판매수익금은 굿윌스토어 장애인 근무자의 일자리 창출 및 급여로 사용된다.


정희진 병원장은 “작년에 이어 다시 기부를 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기부품 모집 기간 동안 구로병원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며 나눔의 가치를 실천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생각한다.”라며, “이번 기부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작은 힘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더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가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서울성모병원 평생건강증진센터‘2025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13년 연속 수상

서울성모병원 평생건강증진센터가‘2025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건강검진센터 부문에서 13년 연속 수상을 차지했다.

이번 13년 연속 수상은 고객의 신뢰를 바탕으로 쌓아온 노력의 결과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과 품질 개선을 통해 고객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이인석 센터장은“13년 연속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로 선정된 것은 최선을 다하는 의료진, 첨단 시설, 고객 중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 덕분이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평생 건강을 책임지는 동반자로서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순천향대 부천병원, 전자의무기록시스템(EMR) 보건복지부 재인증 획득

순천향대 부천병원(병원장 문종호)이 최근 전자의무기록시스템(EMR) 재인증을 획득했다. 인증 유효 기간은 2027년 12월 15일까지 3년간이다.


‘전자의무기록시스템(EMR, Electronic Medical Record) 인증제’는 환자 안전과 진료 연속성을 지원하기 위해 전자의무기록시스템의 국가적 표준과 적합성을 검증하는 제도로,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보건의료정보원이 3년 주기로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문종호 병원장은 “최근 의료정보 보안과 데이터 표준화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이번 재인증은 우리병원 의료정보시스템이 안전하고 효율적인 체계를 갖추고 있음을 입증하는 결과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시스템 고도화로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배우 심형탁·히라이사야 부부, 강남차여성병원서 건강한 아들 출산

배우 심형탁씨와 아내 히라이사야씨가 지난 13일 강남차여성병원에서 3.56kg의 건강한 남아를 출산하고 퇴원했다.

심형탁씨 부부는 “말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 기쁘고 사랑스럽다.”라며, “주치의 김문영 교수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고맙다.”라고 말했다.


출산을 담당한 강남차여성병원 김문영 교수는 “아기가 정말 예쁘고, 화목한 가정의 모습이 보기 좋다. 주치의로서 진심으로 축하하고 항상 기쁨과 행복이 가득한 가족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