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성형외과 시술 제대로 알기]눈 재수술, 트임 복원, 상∙하안검…충분한 상담 필수 2025-01-13
김지원 newsmedical@daum.net

겨울철은 연말연시 연휴와 설 명절 등으로 인해 성형외과 성수기에 속한다. 


성형수술은 회복에 어느정도 시간이 소요되는 만큼 여유로운 일정에 맞춰 첫 수술 혹은 미뤄왔던 재수술을 계획하는 이들이 많기 때문이다. 


신중하게 결정해야 하는 수술이기 때문에 의료진과 충분히 상담을 나눈 후 현재 고민에 맞는 맞춤 개선을 하는 것이 좋다.



메이트성형외과 김근식(대한성형외과학회 정회원) 원장은 “눈 성형과 코 성형은 첫 수술 및 재수술을 가장 많이 하는 성형인 만큼 쉽게 생각하지 말고, 본인의 외모 고민, 이목구비의 조화로움을 고려해 디자인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가장 많이 하는 눈 수술은 쌍꺼풀, 트임 수술이다. 하지만 첫 수술에 문제가 생겼거나 디자인에 만족하지 못하면 재수술을 하게 된다.”라고 덧붙였다.  


◆쌍꺼풀 

쌍꺼풀 재수술의 경우 실패의 원인도 다양하고 재수술을 고려하는 이유도 서로 달라서 실패의 원인을 정확하게 분석하여 계획을 세워야 한다. 


김근식 원장은 “얼굴의 이미지에 맞는 눈의 크기, 각도를 구현하는 맞춤 디자인을 적용해 나에게 적합한 아름다운 눈이 될 수 있게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밝혔다.  


◆트임 수술

트임 수술도 마찬가지로 부자연스러운 모양, 그에 따른 불만족으로 재수술을 하고자 하는 경우가 많다. 


트임을 했지만 효과가 없거나 과한 트임인 경우, 다시 제자리로 붙은 경우, 모양이 부자연스러운 경우, 흉터가 남은 경우, 기존 눈매와 어울리지 않는 경우 등이라면 트임 앞트임 복원 또는 뒤트임 복원이 필요하다. 


김근식 원장은 “트임 성형은 0.5~1mm 만으로도 그 결과가 확연히 달라질 수 있어 미세하게 복원하는 기술력이 중요하다. 기존 눈매의 가로 길이와 세로 폭, 눈매의 모양 등을 고려해 다시 복원을 하여 자연스럽게 되돌릴 수 있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미세 트임 레이저

미세 트임 레이저의 경우 앞트임 수술이나 앞트임 복원술 이후 눈매가 둥글거나 ㄷ자 모양으로 변형이 된 눈 앞머리를 뾰족하게 교정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필요한 방법이다. 


김근식 원장은 “눈 앞머리 모양을 디자인한 뒤에 레이저를 조사하면 모양의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상안검 및 하안검

상안검 및 하안검 수술은 나이가 들면서 변화해가는 눈매로 인해 미용적, 기능적인 개선을 돕는 수술이다. 


특히 노화로 처지고 늘어진 눈꺼풀로 인해서 노안으로 보이며, 속눈썹이 눈동자를 찔러 시력이 저하되는 등의 기능적인 문제가 있다면 상안검으로 개선이 가능하다. 


하안검은 눈 밑의 늘어지고 돌출된 지방을 적절히 제거하고 재배치하면서 눈 밑을 깨끗하게 개선하고 안와격막을 강화해 밝고 환한 눈 밑으로 개선해 동안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김근식 원장은 “첫눈, 첫코 성형부터 재수술까지 성형수술은 비용보다는 의료진과 병원 시스템을 고려한 선택과 본인의 현재 고민과 상태에 대해서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이목구비와의 조화로움을 고려해 디자인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눈 재수술 및 쌍꺼풀 재수술 잘하는 곳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케이스의 눈 재수술 경험의 축적으로 숙련된 노하우를 가진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연스러운 개선을 기대해볼 수 있다.”라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